회원사 소식

지난호 보기
협회보 바로보기 협회보 다운로드 전체 목차보기

서영태 사장, 5년째 전국 돌며 경영설명회 개최

ICON ICON

 

서영태 사장, 5년째 전국 돌며 경영설명회 개최

 

현대오일뱅크 서영태 사장이 지난 3월 15일부터 26일까지 모두 5차례에 걸쳐 2007년 경영설명회를 개최했다. 서 사장은 전국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을 직접 찾아가 전년도 경영실적과 올해 경영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회사정책 및 경영방향에 대한 임직원들의 질문에 답변했다. 대기업의 CEO가 매년 직원들을 위한 경영설명회를 갖는 것은 매우 드문 일. 서 사장이 이처럼 매년 경영설명회를 개최한 것은, 2002년 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로 취임하면서 투명경영 차원에서 매년 회사의 경영현황과 경영성과를 직접 설명하는 자리를 갖겠다고 약속한 것에서부터 비롯됐다. 올해로 5년째 계속된 서 사장의 경영설명회는 서울을 시작으로 대전, 충남 서산의 대산공장등에서 모두 5차례 나눠 진행됐으며 1,600여명의 전체 임직원이 모두 참석했다.

프리미엄 카젠 주유하고 두바이 호텔 가자




현대오일뱅크는 고급휘발유 마케팅의 일환으로 자사 고급휘발유 주유고객 및 온라인 방문고객을 대상으로‘프리미엄 카젠 (KAZEN) 페스티벌’을 펼치고 있다. 3월 22일부터 한 달 동안 회사 보너스카드 홈페이지(www.oilbankcard.com)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 온라인 이벤트에선 추첨을 통해 두바이 7성 호텔로 유명한‘버즈알아랍 (Burj Al Arab) 호텔 숙박권’과‘국내 최고급 호텔 이용권’등을 여행할 수 있는 행운을 제공하고, 행사기간 동안 고급휘발유‘카젠(KAZEN)’을 취급하고 있는 전 주유소에서 40리터 이상 주유 고객들에게 최고급 물티슈 10만 개를 증정하는 등 푸짐한 경품 을 제공한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등급 평가


현대오일뱅크가 최근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에서 A등급을 받았다. AAA에서 D등급으로 나눠지는 CP등급에서 AAA 평가 받은 업체는 없으며, A등급 이상은 현대오일뱅크를 포함해 21개사가 있다. 나머지 39개사는 B등급 이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은 공정거래 자율 준수에 대한 경영진의 의지와 실행력, 프로그램 도입 후 회사의 변화 정도와 임직원 교육 상황, 점검 제도 등에 대한 평가로 이뤄진다. B등급 이상 기업은 과징금 및 하도급 위반 시 벌점 감점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사우 1봉사팀 가입 캠페인 성공적 마감


현대오일뱅크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3개월 동안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1사우 1봉사팀’가입 캠페인이 임직원 1천 여명이 참여하고 74개 봉사팀이 구성되는 등 성공적으로 마감됐다. 이들 74개 봉사팀은 향후 어렵고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며‘사랑가득 희망에너지’를 전해주는 가교역할을 하게 되며, 봉사팀 가입 임직원 전원에게는 봉사활동 조끼와 모자가 지급됐다. 또한 현대오일뱅크는 1사우 1봉사팀이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사내 인트라넷(지카페) 사회공헌 코너에 봉사활동처 등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봉사팀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기획해 진행할 예정이다.


신입사원 부모님께 CEO 편지 눈길


“우수한 인재로 키워주셔서 고맙습니다.” “패기와 열정으로 똘똘 뭉친 신입사원들이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습니다.” 현대오일뱅크 서영태 사장이 최근 어려운 경쟁을 뚫고 회사에 취업한 신입사원 부모님에게 입사한 자녀들이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육성하겠다는 격려편지와 축하꽃다발을 발송해 잔잔한 감동을 전해주고 있다. 평소 인재가 경영의 중심이라고 강조해온 서 사장은 지난 2004년부터 신입사원 부모님께 보내는‘CEO 러브레터’를 발송, 모든 것이 낯설고 어렵기 만한 신입사원과 부모님에게 회사를 좀 더 이해시키며 가족과의 친밀감 및 유대관계를 높여왔다.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주유소도 나섰다



2014년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오일뱅크 주유소와 고객이 함께 나섰다. 현대오일뱅크는 2014년 평창 동계올림픽 IOC 실사 첫날인 지난 2월 14일부터 강원도 강릉 및 평창지역 20여 곳의 직/자영 주유소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기원 깃발과 스티커  부착 등 열띤 장외 지원을 펼쳤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날부터 3박4일 동안 펼쳐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실사에 대한 강원도민들의 열렬한 환영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지역주민들의 간절한 염원과 유치열기를 전달하기 위해 오일뱅크 주유소 이용 차량들에 대해 2014년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기원 깃발과 스티커 1만 여장을 제작해 무료로 제공했다.



이라크 정부대표단 대산공장 방문


이라크 정부대표단이 자국의 관심사항인 에너지분야의 현장견학을위해 지난 2월 8일 현대오일뱅크 대산공장을 방문했다. Mr.Fawzi Fathulla ALLAWERDI(석유부 국장)외 4명의 이라크대표 단은 이날 김정석 공장장을 면담하고, 기술팀의 브리핑과 친절한 현장 안내를 통해 공장 곳곳의 정제시설을 인상 깊게 둘러봤다. 한편, 이라크 정부대표단은 <제 5차 한-이라크 경제공동위원회>개최와 관련해 향후 이라크 재건프로젝트의 한국측 참여 등을 논의하기 위해 방한, 건설교통부가 선정한 국내 대표 사업장을 방문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