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소식

지난호 보기
협회보 바로보기 협회보 다운로드 전체 목차보기

G상사와 함께 카자흐스탄 탐사광구 참여

ICON ICON

G상사와 함께 카자흐스탄 탐사광구 참여

SK주식회사가 카자흐스탄 탐사광구에 신규 참여한다. SK주식회사가 카자흐스탄에서 자원개발 광구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참여광구는 카자흐스탄 서부 육상에 위치한 8광구로 SK주식회사와 LG상사가 50:50으로 공동운영하는 사업이며, 본격적인 탐사작업은 올해 하반기부터 착수할 예정이다. 동 광구는 카자흐스탄 서부 및 카스피해 북쪽 해상지역을 포함하는 프리카스피안(Precaspian)분지 동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광구 총면적은 3,640㎢ 이다.
카자흐스탄은 최근 유전개발에 있어 유망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는 지역으로, SK주식회사는 지난 2005년 초 알마티에 지사를 설립하고, 그간 사업 참여를 적극적으로 모색해 왔다. 이번 광구 참여를 통해 SK주식회사는 해외자원개발 참여지역을 14개국 24개 광구로 확대하게 됐다.

인니 국영석유회사와 사업별 협력 MOU체결
SK주식회사 신헌철 사장은 지난 7월20일 오전 SK주식회사 서울 서린동 본사에서 인도네시아 국영석유회사인 페르타미나(Pertamina)社 소마르노 사장과 MOU 체결 행사를 가졌다. 양사는 지난 4월 포괄협력에 대한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최고경영자間 회동을 통해 사업운영/윤활유/트레이딩 등 세 가지 사업분야의 협력에 대한 뜻을 같이 했다.
사업운영 분야에서는 양사 기술인력에 대한 상호 교육 프로그램 진행, 협력위원회 구성 등을 약속했고, 윤활유사업과 관련해서는 양사 기유 상호구매 등에 대해 공감대를 가졌다. 트레이딩 분야에서는 석유제품에 대한 거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상반기 매출 1 1조263억, 영업이익 6,371억원
SK주식회사는 지난 7월25일 올해 상반기에 11조 263억원, 영업이익 6,371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에 비해 매출 10.87%, 영업이익 2.63%가 늘어난 것이다. 그러나 영업이익률은 작년 상반기 대비 0.47%p 줄어든 5.78%를 기록했다.
이번 상반기 실적 분석 결과에서 매출은 석유사업, 수익은 석유개발과 화학사업이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K주식회사의 화학사업과 석유개발사업의 매출은 석유사업의 3분의 1 수준(33.1%)이지만, 영업이익은 총 3,055억원으로 석유사업부문의 2,694억원을 훌쩍 넘어서고 있다.

장애인과 함께하는 국토종단 이어달리기
SK주식회사는 지난 8월29일 오전 6시 30분 서울 서린동 사옥 앞에서 신헌철 사장을 비롯한 국토종단 이어달리기 참석자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토종단 이어달리기 발대식을 가졌다.
국토종단 이어달리기는 27일 오후 5시30분에 장애인봉사단체 ‘천사운동본부’가 있는 동두천을 출발해 서울, 대전, 대구 등을 거쳐 울산까지 600km를 60개 구간으로 나눠 뛰었으며, 전국장애인체전 개막일인 9월 12일 울산에 도착하여 17일간의 레이스를 마무리지었다.

수재민을 위한 수해복구 작업
SK주식회사가 지난 7월28일 강원도 수재민들을 위한 수해복구작업 및 구호품 전달에 나섰다.
SK주식회사는 이날 강원도지역 수재민들에게 3천만원 상당의 구호품 및 3억원 상당의 의류품을 전달했다. 강원도 평창지역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SK주식회사 신헌철 사장과 김대기 강원부지사 등이 함께했다.
또, 신사장을 비롯한 SK주식회사, SK네트웍스, 강원도시가스 등 총 60여명의 임직원들은 폭우 속에서도 수해복구 자원봉사에 함께하며 실의에 빠진 수재민들을 도왔다.

SK고객과 ‘행복 나눔’ 테마로 휴가철 ‘왕대박 잔치’ 실시
SK주식회사는 지난 8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전국 4,100여개 SK주유소/충전소 및 18,000개 OK캐쉬백 가맹점에서 휴가철 판촉 행사인 ‘2006년 OK캐쉬백 왕대박 잔치’를 실시했다.
이번 ‘왕대박 잔치’의 특징은 여성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여자의 행복이 세상의 행복입니다’ 라는 테마로 행복 장바구니 100만개, 냉장고 50대를 나누어 줬다.
또한, OK캐쉬백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상상 이상의 더 큰 행복을 전달한다는 내용으로 ‘행복 상상’ 페스티벌을 실시했다.

‘천사단’ 발족 2주년 맞아 헌혈행사
SK주식회사 자원봉사단 ‘SK천사단’은 7월 15일로 2주년이 되는 ‘SK천사단’ 발족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7월14일 全사업장에서 헌혈행사를 실시했다.
SK주식회사는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실시되는 헌혈행사를 올해는 전 사업장으로 확대함으로써, 전 임직원들의 헌혈운동 참여로 아낌없는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헌혈행사를 통해 모아진 사랑은 사회복지단체를 통해 혈액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