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가 지난 11월 17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제12회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대상 고객서비스혁신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고객만족경영대상은 1993년 제정된 국내 최초의 고객만족 경영분야 시상제도로,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고객만족경영 분야 최고의 권위 있는 상이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고객만족 경영을 위한 발판을 마련, 대외신뢰도 및 대외 기업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앞으로 고객만족 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현대오일뱅크가 고객서비스혁신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데에는 지난해부터는 시작한 ‘웰컴 오일뱅크’ 캠폐인를 비롯해 서비스 표준화를 위해 통합적으로 전개해온 각종 서비스교육, 비품 지원활동, 서비스 모니터링제도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전국 최접점 주유소와 충전소에 서비스 매뉴얼을 제작 배포하고, 품질 서비스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개선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 추진하며, 고객만족 서비스 정착에 힘써온 결과도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