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조방지용 신형 주유상품권 판매 개시
현대오일뱅크는 위조방지 기능을 한층 강화하고 디자인을 고급화시킨 신형 유류상품권을 제작, 오는 4월 1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현대오일뱅크의 신형 유류상품권은 상품권 중앙에 위조 방지용 은선과 특수 요판인쇄, 미세 문자 삽입 등 보안 요소를 더욱 강화하고 특히, 보는 위치에 따라 로고가 다르게 보이는 피크(Peak) 기능을 추가해 사실상 위조가 불가능하도록 제작됐다.
현대오일뱅크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유류상품권은 5만원권, 1만원권, 5천원권 등 세 종류로 가까운 자사 직영 주유소나 보너스카드 홈페이지(www.oilbankcard.com) 또는 전국 현대백화점과 그랜드백화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현대오일뱅크 주유상품권은 자사 주유소는 물론 전국 유명 백화점, 할인점 등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다중접속 레이싱 게임 ‘시티레이서’를 개발한 현대디지털엔터테인먼트사와 제휴하여 ‘오일뱅크배 시티레이서 리그’를 개최한다.
현대오일뱅크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오일뱅크배 시티레이서 리그(www. ctracer.net)’는 지난 3월 6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에 코엑스 세중게임박스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8주간의 대장정으로 치뤄진다. 예선전은 총 7회에 걸쳐 진행되며, 매주 주간 챔피언 1등을 선발하여 7주 뒤 시티레이서 최종 결승전에서 승자를 가리게 된다. 특히 이번 리그는 게임의 흥미와 볼거리를 풍성하게 하기 위해 게임 전문 MC, 해설자까지 동원해 게임을 중계하고 있으며, 오일뱅크 소속 현직 카레이서들도 리그 특별전에 참가해 시티레이서 리그 열풍을 이어갈 예정이다.
연희 현대오일뱅크가 MBC 간판 드라마인 ‘대장금’ 후속 미니시리즈로 오는 4월 5일부터 방영되는 ‘불새’의 촬영지로 선정됐다.
불새 촬영팀은 드라마 초기 전개의 중요한 장소가 되는 주유소 장면 촬영을 위해 주유소를 물색하던 중 ‘연희 현대오일뱅크를 촬영장소로 제공해 줄 것을 현대오일뱅크 본사에 요청, 지난 3월 18일, 21일 양일간 드라마 촬영을 실시했다.
이날 연희 현대오일뱅크를 찾은 이서진 씨는 현대오일뱅크의 주유원복을 입고, 꽃샘추위에서도 주유하는 장면을 열연했으며, 이은주 씨는 실수로 주유소 사무실(셋트장)을 들이받는 장면을 연출했다.
현대오일뱅크가 권위주의의 상징인 일방적인 인사명령을 지양하고 이메일 결재를 적극 활용하는 등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다양화해 눈길을 끌고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름, 직위, 소속, 발령일자만 나열하던 기존의 인사발령과는 달리, 이메일을 통해 인사의 내용 및 필요성 외에도 신임 입사자에 대한 축하와 당부, 퇴사자에 대한 건승과 격려 메시지를 보내는 등 인사사안에 따라 내용을 상세하게 차별화하며, 임직원들과 인사내용을 공유하고 있다. 권위주의적 인사를 파괴하고, 가슴에 와 닿는 인사원칙을 도모하기 위해 인사발령을 이메일로 전달하고 있는 것. 이와 함께 CEO와 임직원간 이메일 대화는 기본이고, 기안문서나 공문까지 사내 아웃룩을 통해 이메일로 결재 받으며 전달하는 등 조직의 단합과 사내 임직원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임직원들의 공정거래 법령 준수에 대한 의식함양과 공정한 경쟁 실천을 통한 경쟁력 제고를 위해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을 활성화시키고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이에 따라 공정거래 제도에 대한 임직원들의 이해를 높이고 실무 수행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공정거래 자율준수편람’을 발간했으며, CP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하여 공정거래 자율준수 홈페이지를 최근 개설했다.
CP홈페이지에서는 공정거래 자율준수에 대한 사장님 메시지를 비롯해 CP의 의미, CP관련 조직과 기능, 공정거래 법령, 공정거래위원회 정책 등 공정거래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소개돼 있으며, 보다 신속하고 충실한 내용의 공정거래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상담실이 마련돼 있다. 상담실은 임직원은 물론 고객들도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자 비밀유지를 위해 비공개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