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신년 트래킹 “성공 DNA 이어가자” 다짐
알 감디 CEO, 부장급 이상 임직원 200여 명과 우이령길 트래킹
“열정∙협력으로 최적의 의사결정, 리스크 최소화” 리더 역할 강조
S-OIL 오스만 알 감디 CEO는 12일 서울 우이령길에서 임원과 부장급 이상 직원 200여 명과 함께 트래킹 행사를 갖고 힘찬 새해 각오를 다졌다. 알 감디 CEO는 “기업 경영은 산행과 같아서 불리한 여건을 극복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전진하려면 상호 협력을 통한 최적의 의사결정과 리스크 최소화가 중요하다”면서 전 임직원이 합심하여 올해 예정된 핵심 추진 과제들을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리더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이어 “IMO의 선박유 규제 강화, 4차 산업혁명 기술에 기반한 제조업 경쟁력 강화, 석유화학 제품의 수요 증가와 같은 변화 속에서 기회 요인들을 가려내 S-OIL의 성공 DNA를 이어가자”고 다짐했다. S-OIL은 올해 ▲ 잔사유 고도화와 석유화학 복합시설(RUC/ODC)의 안정적 운영 ▲ 석유화학 2단계 프로젝트 진행 ▲ 전사적 디지털 전환과 생산성 향상을 통한 경쟁력 제고 ▲ 협력의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한 회사와 개인의 성장 등 4대 중점과제 달성을 위해 전사적 노력을 쏟을 방침이다. 알 감디 CEO는 “석유화학 2단계 프로젝트는 회사를 명실상부한 에너지·화학기업으로 변모시키는 획기적 전환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고 “프로젝트의 추진에 필요한 모든 준비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에쓰-오일 알 감디 CEO, '한국의 경영대상' 최고 경영자상 수상
S-OIL은 12월 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8년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경영 부문 종합대상과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S-OIL은 핵심 경쟁력인 제품품질/서비스 개선 활동 등을 통해 기본을 다지는 동시에 패러다임을 뛰어 넘는 혁신적 마케팅을 시도하여 탁월한 브랜드경영 체계를 구축했다. CM송 광고 도입,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한 마케팅 등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S-OIL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이 높이 평가 받으며 브랜드경영 부문에서 2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2016년 취임 후 S-OIL의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하고 있는 오스만 알 감디 CEO는 이날 최고 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알 감디 CEO는 가장 경쟁력 있고 존경 받는 에너지 화학 기업으로 도약하는 '비전 2025'를 제시하며, 선제적인 투자로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세대 성장동력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이 주인의식과 열정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과 소통하는 조직문화 확산에 역점을 두어 왔다. 알 감디 CEO의 리더십과 노력에 힘입어 에쓰-오일은 지난 4월 RUC&ODC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공했으며, 정유사 중 유일하게 내수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S-OIL, 9년 연속 ‘DJSI 월드(World) 기업’ 인증 수상
S-OIL은 10월 17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2018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컨퍼런스’에서 9년 연속으로 DJSI 월드 인증패를 받았다. 오일&가스(Oil & Gas) 산업 분야에서 9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된 것은 아시아 지역 정유사 중 S-OIL이 유일하다.
S-OIL 관계자는 “9년 연속 DJSI 월드 기업 편입은 S-OIL이 글로벌 수준의 경영 투명성을 바탕으로 사회와 조화를 이루며, 이해관계자의 기대사항을 경영활동에 충실히 반영해 온 노력이 인정받은 것임을 의미한다”며, “S-OIL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고 존경 받는 에너지·화학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비전 2025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사명감을 가지고 지속가능경영을 선도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OIL, 에너지 빈곤 가정에 난방유 지원
“Hope to You(油)” 캠페인, 에너지빈곤가정에 난방용 등유 2억원 전달
S-OIL은 11월 14일 에너지 빈곤층에 난방유를 지원하는 ‘호프 투 유, Hope to You(油)’ 캠페인 기부금 2억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전국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추천을 받아 선정된 조손가정과 독거노인 270여세대에 난방유를 공급하기 위해 주유상품권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경기도 고양시의 한 수혜가정을 방문해 직접 드럼통에 난방용 등유를 주유한 박봉수사장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추운 겨울을 난방 없이 보내는 이웃들이 아직도 많다 말을 듣고 매우 가슴이 아팠다”면서 “에쓰-오일 청정등유를 꼭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전할 수 있어 기쁘며, 우리 임직원의 작은 손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희망으로 전달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S-OIL, 이웃돕기 성금 20억원 기부
S-OIL은 12월 14일 서울 중구 정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회의실에서 추운 겨울을 맞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0억원을 기탁했다.
알 감디 CEO는 “S-OIL은 기업시민으로서 우리 사회가 더 따뜻해지도록 ‘나눔’을 핵심 가치로 실천하고 있다”며, “S-OIL이 전달한 기부금이 홀몸노인, 한부모가정, 장애인, 다문화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S-OIL은 지난 12일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고객들과 함께 모금한 ‘S-OIL 보너스카드 포인트’ 기부금 4,300만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S-OIL 고객 8,358명이 기부한 주유 포인트 2,150만원에 S-OIL이 출연한 동일 금
액의 성금을 더해서 마련되었다.
S-OIL과 고객이 함께 마련한 성금은 만 18세가 되어 보육시설을 나와 자립생활관에서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을 돕는데 쓰일 예정이다.
S-OIL, 신생아 희귀질환 담도폐쇄증 치료비 전달
S-OIL은 12월 18일 서울 마포 본사에서 저소득가정 담도폐쇄증 어린이 치료비 1억 8천만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S-OIL 임직원 1천 800여 명이 매월 급여에서 1만원 미만의 우수리를 모아 조성한 기금이다. 담도폐쇄증은 신생아 희귀질환으로 담도의 일부 또는 전부가 폐쇄되어 담즙(쓸개즙)이 장으로 배출되지 못해 간 손상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치료를 위해서는 새로운 담도를 만들어주는 카사이 수술을 시행한다.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생후 8주 이내에 시행하면 예후가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경과가 좋지 않은 경우 간이식 수술을 한다. S-OIL 선진영 관리지원본부장은 “10년째 이어지고 있는 밝은 웃음 찾아주기 캠페인은 1,800 여명의 임직원들이 급여우수리 나눔 참여로 운영되고 있다”면서 “S-OIL은 앞으로도 병마에 고통 받는 어린이들과 그 가족에 밝은 웃음을 되찾아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