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제휴 화물복지카드 및 체크카드 2종 신규 출시
현대오일뱅크가 카드업계 1위인 신한카드와 제휴하여 신한 화물복지카드와 체크카드를 신규 출시했다. 이번에 신규 출시한 제휴 카드는 두 가지로 신한 S.Sing 화물복지카드 및 4Tune(포춘) 체크카드다.
리터당 최대 70원의 주유혜택을 제공하는 신한S.Sing 화물복지카드는 현재 출시된 화물유류구매카드 중 가장 높은 혜택을 자랑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화물차량고객 신규 유치는 물론 기존 당사 고객들의 로열티 강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4Tune(포춘) 체크카드는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주유결제 시, 리터당 60원 적립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로 연회비가 없으며 전월 실적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을 더했다.
현대오일뱅크, <스티커 타입의 보너스카드> 신규 출시
현대오일뱅크가 고객들의 편리한 멤버십 서비스 이용을 위해 스티커타입의 보너스카드를 출시했다. 현대오일뱅크가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2015년 실시한 고객 설문 결과에 따르면, 보너스카드를 제시하지 않은 주요 원인은 보너스카드의 분실 및 훼손, 미 소지로 확인되었다.
이에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신용카드, 휴대폰케이스 등에 부착해 휴대가 편리한 스티커타입의 보너스 카드를 출시한 것이다. 마케팅1팀 김성철 팀장은 “카드 이용이 간편해져 신규고객은 물론, 고객들의 안정적인 확보에 기여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며 “이는 고객의 편리성과 재발급 비용 절감 등 회사에도 이익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스티커타입의 보너스카드는 올해 직영주유소를 중심으로 배포해 전국 주유소에서 제공할 방침이다.
현대오일뱅크, 신입사원 부모님 초청행사 실시
8월 15일 ~ 16일 2일간, 현대오일뱅크는 2015년 상반기 대졸신입사원 및 부모님 67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모님 초청행사’를 실시했다. 우리 회사가 현대중공업 가족이 된 이후 매년 펼치는 이 행사는 올해로 10회째를 맞는다.
신입사원 부모님들은 1박2일의 일정으로 울산 현대중공업과 현대오일뱅크 대산본사를 견학하고, 문종박 사장과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오찬을 함께 했다. 오찬에서 신입사원들은 본인의 첫 월급과 꽃다발을 부모님께 전하며 감사하는 마음을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이재헌 사원 아버지는 “아들이 다닐 회사를 직접 보니, 안심이 되고 든든한 마음이 든다.”며 “가족과 회사가 함께 아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할 수 있어서 마음이 뿌듯하다.”고 전했다.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 소외 이웃 ‘사랑의 난방유’ 지원 나서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이 사회복지 시설과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총 2억 원 규모의 ‘사랑의 난방유’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난방유 지원대상은 입소 정원 30인 이하의 생활시설 또는 상근 인원 5인 이하의 소규모 복지시설, 올해 하반기 다른 기관으로부터 난방비 지원을 받지 못한 저소득층 가정이다.
사회복지시설은 1%나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저소득 가구는 지역 담당 복지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0월 15일까지로,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 결과는 10월 30일 재단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사랑의 난방유’ 지원 사업은 겨울철 에너지 이용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난방유 전용 상품권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 2005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현대오일뱅크 직영주유소의 이익금 일부로 조성한 1%나눔주유소 기금이 더해져 지원 규모와 대상이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현대오일뱅크 <햅쌀가득! 마음가득 페스티벌> 실시
현대오일뱅크가 2015년 10월 12일부터 11월 10일까지 한달 간 전국 주유소 및 충전소 보너스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프로모션인 <햅쌀가득 마음가득 페스티벌>을 시행한다.
보너스카드 5만원 이상(충전소는 3만원 이상) 주유 고객은 영수증 하단의 인쇄를 통해 당첨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총 50만 명에게 서산간척지 햅쌀의 행운이 주어진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중 보너스카드 거래 건수와 신규 고객 가입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신규 고객 및 이탈 고객 재활성화 CRM을 병행할 방침이다. 한편 고객의 참여 속에 복지 소외 계층 및 해외 빈곤 아동을 후원하는 <포인트 기부> 캠페인도 지속 이어갈 예정이다.
햅쌀가득 마음가득 페스티벌은 현대오일뱅크만의 축제이자, 고객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프로모션이며 현대의 개척정신이 살아 숨쉬는 서산간척지에서 생산한 햅쌀을 보너스카드 고객들에게 경품으로 드리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
현대오일뱅크, 고도화율 39.1%로 업계 1위 발돋움
현대오일뱅크는 지난 9월, 고도화율을 39.1%까지 끌어올리며 업계1위로 발돋움했다.
중질유분해시설은 원유를 한 번 정제한 후 아스팔트나 벙커C유를 이용해 고품질 경유 및 휘발유를 재생산할 수 있는 시설로, 고도화 산업의 핵심으로 알려져 있다. 이 때문에 같은 양의 원유를 이용하더라도 고도화율이 높을수록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 확대할 수 있는데다, 동시에 원가절감도 추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고도화율 뿐만 아니라, MX사업 등 신규사업 안정화에도 지속적으로 애쓰며 종합에너지 기업으로의 면모를 더욱 갖춰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