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지난호 보기
협회보 바로보기 협회보 다운로드 전체 목차보기

[SK] 신년사

ICON ICON
혁신사업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해

SK주식회사 대표이사 사장 신 헌 철

존경하는 고객, 주주 여러분 !

2007년의 희망찬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고객님, 주주님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회사는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주주님, 고객님들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2015년 아태지역 에너지?화학 메이저로의 도약'을 향하여 한걸음 더 나아갔습니다.

2년 연속으로 수출 100억 달러를 달성하였고, 원유/가스 확보 매장량이 4.4억 배럴을 돌파하였으며, 중국,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진출을 꾸준히 확대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확고히 해가고 있습니다.

또한 SK인천정유의 출범으로 양사의 시너지 창출을 시작하고, No.2 FCC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등 미래 성장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 역시 계획대로 진행해가고 있습니다.

국제신용등급이 투자적격등급으로 회복되고, 2년 연속 기업지배구조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회사에 대한 국내외의 신뢰 역시 점점 더 확고해지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고객, 주주 여러분

회사의 2차 To-be 기간을 1년 남긴 지금 국내외의 환경이 그다지 좋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만, 우리 임직원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으면 2차 To-be 목표달성이 불가능한 것만은 아니라고 확신하며, 올 한해 중점을 두어 하려는 일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째,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습니다.

석유시장 경쟁력을 강화하여 수익성을 제고하고, SK인천정유와의 시너지 창출을 극대화하며, 화학 설비능력증대 및 운영최적화를 통해 생산/판매를 증대하고, CLX 운영효율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또한 원유/가스의 매장량 및 생산량을 추가 확보하기 위한 석유개발 노력도 계속하겠습니다.

둘째, 중국을 포함한 아태지역 중심의 Globalization 및 신기술개발을 통한 성장동력 기반확보를 가속화하겠습니다.

중국 마케팅 Network을 구축/강화하고, 현재 추진 중인 현지 사업의 조기 안정화와 함께 해외 신규 Project를 지속적으로 개발/추진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국내 신규사업의 수익성 확보와 신기술 개발 노력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셋째, 회사의 조직역량을 제고하고 경영시스템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이겠습니다.

Global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회사의 제도/문화, Output에 연계한 비용/인력의 Input 관리, 다양한 Risk의 통합관리 등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올리겠습니다. 또한 KPI 및 IB제도 등 성과관리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조직운영의 효율성도 보다 제고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3차 To-be를 잘 수립하여 2008년 이후를 준비하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회사가 이미 갖고 있는 역량과 앞으로 갖추어야 할 미흡한 부분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2008년부터 시작되는 3차 To-be 수립을 한치의 소홀함이 없이 진행하겠습니다.

고객, 주주 여러분!

2007년은 회사의 2차 To-be를 마무리하는 해입니다. 우리가 해결해야 할 과제가 여전히 산적해 있고, 올해 경영환경도 작년보다 더 좋아질 거라고 기대하기 어려운 게 현실입니다만, 저희 임직원 모두가 패기와 역량을 결집하여 장애요인들을 극복하고 2차 To-be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丁亥年 새해 고객님, 주주님과 여러분 가족의 모든 소망이 뜻대로 이루어지고, 행복이 넘치는 가정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