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모바일 APP ‘BLUE (블루)’ 리뉴얼 오픈
현대오일뱅크 마케팅부문에서는 모바일 중심의 생활 변화에 따라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모바일로 보너스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보너스카드 모바일 APP’ 기능을 대폭 개편하였다.
이번 리뉴얼 오픈에 앞서 현대오일뱅크 APP 명칭변경을 위해 사내 공모를 실시한 결과, 다수의 응모작 중 BLUE (블루)를 선정해 발표했다. Better Life with Unique Experience 의 약자로 모바일 APP을 통한 특별한 경험과 더 나은 생활을 의미한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모바일 앱 ‘BLUE (블루)’는 단말기를 핸드폰에 터치하여 포인트 적립(NFC방식)이 가능해졌으며, 알람(PUSH) 메시지 기능을 추가하였다. 이외에도 고객이 자주 방문하는 주유소를 등록하면, 주유소별 프로모션을 알려주는 기능 등을 통해 고정고객의 로열티를 증대하고자 했다.
현대오일뱅크 안전생산본부 노사공동 워크샵 실시
현대오일뱅크는 지난 8월 23일, 팀장급과 노동조합 간부들이 모여 체육활동과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통해 스킨십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샵에는 안전생산본부의 부문장과 팀장, 노동조합 간부 등 총 59명이 모여 웃음/에너지 up skill 강의를 듣고, 축구 행사와 저녁식사로 구성된 노사공동 워크샵을 실시했다.
특히 외부 강사의 웃음/에너지 up skill 강의로 편안한 분위기를 만든 임직원들은 다양한 이야기를 하며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축구경기에서는 두 팀으로 나누어 약 한 시간 반동안 이뤄졌으며, 저녁식사 시간에 최다득점자, MVP, 최다활동자 등 시상식이 이뤄지는 등 노사 간부들 간 관계를 더 깊게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대오일뱅크, “햅쌀 받고 농가도 살리고”
현대오일뱅크가 보너스카드 주유고객에게 백미와 흑미 세트로 구성된 신토불이 햅쌀 46만 포를 증정하는 “햅쌀가득 마음가득 페스티벌”을 펼친다.
이번 행사는 11월 13일(일)까지 한 달간 전국 2,500여 개 주유소 및 충전소에서 실시된다. 고객이 보너스카드와 함께 4만원 이상(충전소는 2만원)을 결제하면 영수증을 통해 당첨여부를 즉시 확인, 주유소 현장에서 햅쌀을 수령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회원 정보를 업데이트 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보너스포인트도 지급한다.
2016년 3분기 교양강좌 실시
현대오일뱅크는 지난 9월 22일과 29일, 대산본사와 서울사무소에서 2016년 3분기 교양강좌를 실시했다. 교양강좌는 임직원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지식이나 시대 흐름과 연계한 강좌를 발굴하여 실시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강좌에는 최근 <어쩌다 어른>의 인기강사인 정재찬 교수가 “시를 잊은 그대에게”라는 주제로 강의에 나섰다.
정재찬 교수는 영화와 대중가요, 명화 등 친숙한 소재를 통해 바쁜 직장생활에서 가을 감성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했다. 이날 정 교수는 경쟁과 목표를 위해 열심히 달려가는 임직원들에게 “모두의 별이 아니더라도, 누군가의 별이 될 수 있다.”며 한 박자 쉬어가는 삶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여성소장 대산본사 공장견학 시행
현대오일뱅크가 지난 9월 26일, 당사 주유소 운영을 맡고 있는 여성소장을 대상으로 대산공장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프로그램은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제품이 생산되는 기본적인 공정, 설비 등을 익혀 제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현대오일뱅크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공장견학에서는 홍보관에서 영상을 시청하며 회사소개와 생산공정에 대해 간략히 들었으며 버스에 탑승하여 개략적인 원유도입부터 제품출하의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그 후, 직접 공장을 둘러보며 정제설비와 저장시설 등을 살펴보았다.
현대오일뱅크, 여름휴가 가족사진전 개최
현대오일뱅크 안전생산본부가 유난히 더웠던 여름을 아쉬워하며 ‘여름휴가 가족사진전’을 개최해 임직원들의 관심을 모았다. 가까운 나들이부터 해외여행 사진까지 다양한 포즈와 장소가 담긴 114개의 작품이 모여 임직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사택 복지관인 한마음관 3층에 마련된 이번 사진전은 9월 21일부터 10월 7일까지 진행되었다. 총 114개의 작품 중 화질, 행사취지 부합여부 등을 고려하여 1차 심의 통과한 작품 49개가 전시됐다.
더욱이 이번 사진전은 관람객이 직접 3장의 투표권을 지니고, 우수작을 선정할 수 있으며 우수작에 대한 포상은 물론, 한마음관 인테리어에도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