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소식

지난호 보기
협회보 바로보기 협회보 다운로드 전체 목차보기

GS칼텍스 소식

ICON ICON

여수공장 현장방문 및 전남 창조경제혁신센터 방문

허진수 부회장을 비롯한 임원들은 지난 4월 28일 T/A를 진행중인 여수공장을 방문하여 T/A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현황보고를 듣고, 안전하게 대정비 작업을 수행중인 여수공장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아울러, 여수시 내 GS칼텍스 교육센터부지를 활용해 지난 6월 개소한 바 있는 전남 창조경제혁신센터를 공사현장을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2015 상반기 비상대피훈련 실시

허진수 부회장을 비롯한 본사 임직원들은 지난 5월 28일 2015년 상반기 비상대피훈련에 참가했다. 회사는 주기적인 비상대피훈련을 통해 화재 및 지진 등의 재난사고 발생 시 임직원의 비상대피 및 대응능력을 제고하고 있는데, 특히 이번 훈련에서는 화재발생 가상훈련을 통해 GS타워 내 소방설비의 정상 작동 여부를 점검하고 비상계단을 이용한 임직원의 신속한 대피 요령을 재확인했다.

2015년 제1회 마음톡톡 캠프 운영

GS칼텍스는 지난 6월 1~2일 이틀간 여수문화예술공원 GS칼텍스 예울마루에서 여수 지역 어린이 55명을 대상으로 마음톡톡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 참여 어린이들은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추천한 초등학교 4~6학년생들로 총 4개조로 나눠, 야외활동을 비롯해 미술+무용, 음악+무용 등의 통합예술치유 등 총 7회의 특별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다양한 치유 경험을 통해 어린이들은 감정 정화, 자기 조율, 타인 수용 등 자존감을 높이고 억눌렸던 자기 표현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었다.
한편 지금까지 서울, 부산, 경기, 강원 등 전국 각지의 어린이 4000여명이 마음톡톡을 통해 치유받았으며, 예울마루에서 열리는마음톡톡 캠프에는 총 1000여명이 참여했다.


제48주년 창립기념식 개최


GS칼텍스는 지난 5월 18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창립 4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허진수 부회장을 비롯해 임직원 및 자회사 임원 등 500여명이 참석해 회사의 창립 48주년을 축하했다.
허진수 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변화혁신 활동에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임직원 간에 격이 없는 소통과 스킨십을 강화하여 실제로 중요한 일이 무엇인지를 자유롭게 논의하고, 이러한 노력들을 반드시 성과로 이루어 내는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모든 사업장으로 생중계 된 이번 행사에는 지난 한해 업무 수행과정에서 모범을 보인 모범사원과 장기 근속자, 안전환경 경진대회 수상자와 Value No.1 Grand Forum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도 있었다.


GS칼텍스배 프로기전 시상식


지난 5월 8일 매일경제신문 대강당에서 제20기 GS칼텍스배 프로기전 시상식이 열렸다. 이번 시상식에는 허진수 부회장을 비롯하여 매일경제 장대환 회장, 한국기원 박치문 부총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프로기전은 목진석 9단이 종합전적 3승 1패로 최철한 9단을 누르고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