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소식

지난호 보기
협회보 바로보기 협회보 다운로드 전체 목차보기

S-OIL 소식

ICON ICON

S-OIL, 브랜드송‘내가 갈게’ 선보여

image

S-OIL이 울랄라세션과 합작하여 발매한 브랜드송 ‘내가 갈게’가 주목을 받고 있다. ‘내가 갈게’는 기억하기 쉽고 따라 부르기 용이한 신나는 노래다. 휴대전화, SNS로 활발히 소통하면서도 인간관계는 피상적인 수준에 그치는 현 세태에서 의례적인 위로의 말보다 ‘내가 갈게’라며 직접 만나러 가는 행동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S-OIL은 브랜드의 즐거움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소비자 요구에 맞춰 유명 가수가 부른 브랜드송 제작을 통해 브랜드 활동 및 사내 외 마케팅 채널에서 핵심 콘텐츠로 활용하여 S-OIL의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S-OIL,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어름치 지킴이 활동

image

S-OIL은 지난 9월 27일 충북 옥천군 이원면 금강 수계에서 직원 및 고객가족 250여 명과 함께 멸종위기 천연기념물인 어름치 치어 방류 활동을 펼쳤다. 참석자들은 민물고기 생태교육을 듣고, 5,000여 마리의 어름치 치어 방류 활동과 하천 생태체험을 하며 멸종위기 천연기념물의 문화생태적 가치와 중요성을 알아보는 기회를 가졌다.
어름치는 우리나라 금강과 한강에만 분포하며 특히 금강의 어름치는 1980년대에 멸종되어 치어 방류 등 다각적인 복원 노력이 절실한 희귀 민물고기이다.

S-OIL, 추석 맞이 ‘사랑의 송편나눔’

image

지난 9월 3일 S-OIL 임직원 사회봉사단 100여명은 송편을 빚고 식료품과 생필품 등 선물 세트를 포장하여 마포구 일대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장애인, 독거노인 등 저소득가정 800세대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사우디 유학생 30여명도 참석해 송편빚기와 선물 배달 봉사활동을 함께 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알감디모하마드(국민대 건설시스템학부 3)씨는 “한국에 유학 온 지 4년만에 처음으로 송편을 빚어본다”면서 “한국 최대의 명절인 추석의 전통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어려운 이웃도 도울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에 함께 하고 싶다”고 하였다.
직접 빚은 송편과 선물 세트를 독거 노인 가정에 전달한 S-OIL 관계자는 “S-OIL의 작은 정성이 추석 명절을 외롭게 보내야 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면서 “특히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봉사라는 점에서 더욱 뜻 깊으며, 앞으로도 S-OIL은 기업시민으로서 지역 이웃들과 상생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OIL, 순직 소방관 자녀 78명에 장학금 2억원

image

S-OIL(대표: 나세르 알 마하셔)은 지난 8월 29일 서울 영등포소방서에서 “S-OIL 순직 소방관 유자녀 학자금 전달식”을 열고 78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 2억원을 전달했다. 이날 S-OIL은 화재진압, 긴급구조 활동 중 순직하거나 장애를 얻어 퇴직한 소방관 자녀들에게 2백만원~3백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안정된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하도록 당부했다.
S-OIL은 2006년부터 소방영웅지킴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순직 소방관 유자녀 학자금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887명에게 26억원을 지원했다. S-OIL은 지원 효과를 높이기 위해 한 가정의 자녀 수에도 제한을 두지 않는다. 올해 수해자 중에는 두 자녀 이상 가정이 22가구에 달했다.

S-OIL, 장애청소년에맞춤형학습보조기구후원

image

S-OIL은 지난 8월 21일 S-OIL 본사에서 “저소득가정 장애청소년 학습용 맞춤 보조기구 전달식”을 열고 장애학생 90명에게 1억원 상당의 학습 보조기구를 전달했다.
S-OIL은 신체 장애로 학습활동에 어려움을 느끼는 저소득가정 학생들이 학업 기회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2010년부터 경기도 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와 손잡고 ‘저소득가정 장애 청소년 학습용 맞춤 보조기구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올해까지 5년 째 총 338명의 장애 청소년들이 S-OIL의 후원을 받아 자존감을 회복하고 학습 의욕을 높이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