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소식
기아자동차 제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현대오일뱅크는 20군데의 우량 주유소 및 충전소에서 기아자동차 제휴고객을 대상으로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주유소를 방문한 고객에게 차량점검 무상서비스를 제공한다.
와이퍼 교체, 타이어 공기압, 각종 오일류 점검, 냉각수 및 워셔액 보충, 향균탈취 등의 차량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현대오일뱅크 5천원 주유 할인쿠폰도 함께 제공해 기아차 고객을 단골고객으로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는 올 연말까지 6개월간 실시할 예정이며 오일뱅크 주유소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오일뱅크 마케팅 부문 허광희 상무는 “이번 제휴 서비스는 기아자동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고정 고객화하고 신규 고객들을 유치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 대비 방제훈련 실시
현대오일뱅크가 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에 대비해 자체 방제훈련을 실시했다.
7월 5일 대산공장에서 진행된 이번 훈련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화학물질 누출사고에 대비한 모의훈련으로 진행됐다. 이전까지 실시된 화재, 폭발에 의한 소방훈련을 확장해 화학물질 누출사고의 초동대응과 방제지원 능력을 배양하는데 훈련의 초점을 두었다.
훈련에서 직원들은 보호장구 미착용 상황을 가정하여 가성소다가 누출되는 사고 시 실전 대응 방법을 연습했다. 유독물 관리자로부터 신고를 받은 뒤 초동조치 및 환자응급조치를 취하고 방제작업을 실시하면서 유해화학물질을 안전하게 수거하는 현장정리의 전 과정이 훈련에 포함됐다.
현대오일뱅크 환경안전팀 임평순 팀장은 “이번 훈련은 각족 화학 사고 발생 시 예상되는 문제 상황을 유추해보고 보호구 착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화학물질의 유해성 및 발생 빈도가 높았던 사고 상황을 가상으로 지속적으로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현대백화점-현대오일뱅크 카드 출시
현대오일뱅크가 현대백화점과 보너스카드 제휴를 맺고 카드를 출시했다. 이번 제휴에 따라 현대백화점-현대오일뱅크 카드를 소지한 고객은 백화점에서 5%할인 혜택과 함께 우리 회사 주유소 적립금을 2배로 쌓을 수 있게 됐다.
이번 제휴카드는 기존 백화점 카드 5%할인이 유지되며 주유소 보너스 적립혜택이 더해져 고객 반응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현대백화점 이용고객이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신규 고객이 될 수 있도록 카드 신규 발급 고객에게 상품권 및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8월 27일 녹색제품의 생산, 유통, 구매 촉진 활성화를 위한 ‘친환경 구매 자율적 협약식’에 참석했다. 환경부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총 27개의 기업들이 협력해 지속 가능한 소비, 생산, 문화 확산과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다짐했다. ‘친환경구매 자발적 협약’은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해 지난해까지 150개사가 동참해 왔다.
협약식에 참석한 문종박 부사장은 “협약 내용에 따라 친환경구매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구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팀 누출 부위 발굴 활동
현대오일뱅크 생산본부 에너지기술팀은 대산공장 내 스팀누출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작업을 약 5주에 걸쳐 실시한다. 특히 이번 활동은 사고예방은 물론 우수관리팀에 대한 포상을 통해 효과를 더욱 높였다.
에너지 절감 차원에서 실시되는 이번 활동은 생산부서에서 직접 현장 순찰을 통해 누출 부위를 발견하고, 장치팀이 이를 개선하는 작업을 수행한다. 이후 현장 검토를 통해 누출 부위를 우수하게 관리한 팀에 총 150만원의 포상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현대오일뱅크 에너지기술팀 김명현 팀장은 “최근 에너지와 전력 수급문제가 중요시되는 만큼 우리 회사도 내부적으로 에너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절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유소 건축 안내서 발간
현대오일뱅크 마케팅부문은 주유소와 충전소 운영인들을 위한 <주유소 건축 및 레이아웃 안내서>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안내서는 주유소의 신축 및 재건축을 원하는 운영인들에게 입지상황에 적합한 설계안을 제안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내서에는 주유소 면적 및 용도에 맞는 주유소별 레이아웃, 기본 건축물 배치안(주유기, 사무동, 세차장 등)은 물론 내․외장 마감소재에 대한 설명까지 수록되어 있다.
마케팅 부문 허광희 상무는 “특히 이번 책자는 직영 주유소뿐만 아니라 자영주유소의 영업환경을 개선하고 주유소 디자인의 표준안으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유산업 온라인 과정 개설
현대오일뱅크는 정유회사 직원으로서 알아야 할 정유산업의 기초적이고 필수적인 ‘최강! 정유산업 실무’ 온라인 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과정은 정유회사 최초로 제작됐으며 원유, 공정, 제품, 물류, 국내외 시장전반에 대한 이론과 실무 내용을 담고 있다. 사무직 및 일반직 직원들이 필수적으로 수강해야 하는 이번 과정은 대상자 외 희망자도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친환경구매 자발적 협약식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