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 소식

지난호 보기
협회보 바로보기 협회보 다운로드 전체 목차보기

S-OIL 협회보 가을호 소식

ICON ICON

에스오일 업계소식

S-OIL, 희귀질환 담도폐쇄증 어린이들에 새생명 선물

image

S-OIL829일 서울 마포 본사에서 저소득가정 담도폐쇄증 어린이 치료비 2 5천만원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이 후원금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추천을 받은 저소득가정 담도폐쇄증 환아의 치료비로 사용된다. 

2009년 국내 기업 최초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희귀질환 어린이 밝은 웃음 찾아주기 캠페인협약을 맺고 저소득가정 담도폐쇄증 어린이 환자들을 돕고 있다. 후원금은 회사 기부금과 임직원의 급여 우수리 모금으로 조성되며, 이를 통해 S-OIL 5년 간 63명 환아 가정에 치료비를 지원했다.

S-OIL 이창재 부사장은 “S-OIL은 앞으로도 병마에 고통 받는 어린이들과 그 가족에 밝은 웃음을 되찾아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OIL은 수술비 지원 외에도 해마다 담도폐쇄증 환아 가족을 초청해 제주도에서 햇살나눔 캠프를 갖는 한편, 사진동호회원들이 재능나눔을 통해 매월 가족 사진촬영 봉사로 가족사진 앨범을 제작해 주는 등 다양한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유사 멤버쉽의 새로운 진화, “S-OIL 구도일 패밀리

image

S-OIL93일 기존 보너스카드의 혜택과 디자인을 혁신적으로 리모델링한구도일 패밀리멤버쉽카드를 출시하였다. “구도일 패밀리카드의 “1-1-1 주유비 리워드전국 S-OIL 주유소/충전소에서 3만원 이상 주유하면 즉석에서 추첨을 통해 1, 1개월, 1회 주유비 등 최대 300만 포인트를 돌려주며, 보너스카드 영수증을 통해 당첨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매월말 미당첨 고객에 대한 추가추첨을 통해 다시 1, 1개월, 1회 주유비를 돌려주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이번 행사는 내년 2월말까지 6개월간 시행된다. 4가지의 독특한 세로형 디자인에 각각 구도일의 다른 모습이 그려져 있는 구도일 패밀리카드는 S-OIL 주유소/충전소, 보너스카드 홈페이지(www.s-oilbonus.com)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장애청소년에 맞춤형 학습 보조기구 후원

image

S-OIL94일 경기도 수원 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에서 저소득가정 장애청소년 학습용 맞춤 보조기구 전달식을 열고 장애학생 88명에 1억원 상당의 학습 보조기구를 전달했다.

S-OIL은 신체 장애로 학습활동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전동 높낮이 조절책상, 휴대용 전자 독서 확대기, 조이스틱 특수 마우스, 문자 입력식 음성 재생기 등 장애 유형을 고려한 맞춤형 학습 보조기구를 지원했다. 이를 위해 전국의 보조공학서비스 기관들로부터 지원이 필요한 장애학생들을 추천 받고, 재활공학전문가들로 구성된 운영위원회가 현장평가를 실시해 최종 지원 대상자 88명을 선정했다.

S-OIL 2010년부터 경기도 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와 손잡고 학업 기회에서 소외된 장애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저소득가정 장애 청소년 학습용 맞춤 보조기구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올해까지 4년 째 총 250여명의 장애 청소년들이 S-OIL의 후원을 받아 자존감을 회복하고 학습 의욕을 높이고 있다.

한가위 맞이 사랑의 송편나눔

image

S-OIL은 추석을 맞아 912일 서울 마포구 이대성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S-OIL과 함께하는 사랑의 송편나누기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나세르 알 마하셔 CEO와 임직원 100여명은 송편을 빚고 식료품과 생필품 등 선물 세트를 포장하여 성산복지관 인근 임대아파트 350여 가정을 포함, 마포구 일대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장애인, 독거노인 등 저소득가정 800세대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올해 미스코리아 진 유예빈 씨를 비롯해 미스코리아 사회공헌모임인 미코리더스회원 10여명도 송편빚기와 선물배달 봉사활동을 함께 했다.

순직 소방관 자녀 109명에 장학금 3억원

image

S-OIL925일 서울 은평소방서에서 “S-OIL 순직소방관 유자녀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109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 3억원을 전달했다.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한 뒤 마하셔 CEO“S-OIL은 생사를 넘나드는 상황 속에서 타인의 생명을 지키다 돌아가신 고인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어린 자녀들이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앞으로 학업을 마칠 때까지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는 S-OIL이 처음 후원을 시작한 2006년 당시 초등학생이던 수혜 학생이 이제는 어엿한 대학생이 되어 참석하는 등 S-OIL과 오랜 인연을 맺은 가족들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공군에 전투기 항공유 현물 기부

image


에스오일은 국군의 날을 앞둔 926일 공군에 전투기용 항공유 16만리터(1 5천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기업의 공군에 대한 항공유 현물기부는 S-OIL이 첫 사례다.

이날 S-OIL 나세르 알 마하셔 CEO는 충남 계룡대 공군본부를 방문하여 성일환 공군 참모총장에게 항공유(JP-8) 16만리터를 현물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항공유는 T-50 고등훈련기를 비롯한 공군의 전투기 연료로 사용된다. 또한 공군의 하늘사랑 장학재단에도 순직 공군조종사 유자녀를 위한 학자금 2천만원을 전달하기로 했다.

 푸드뱅크차량 유류비 지원

image

S-OIL1010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소외 이웃을 위한 무료 식품나눔사업(푸드뱅크) 차량 유류비 지원을 위한 주유상품권 2억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농어촌지역 푸드뱅크 100곳에 전달되어 저소득가정, 독거노인, 복지시설 등 소외이웃을 위한 푸드뱅크 차량의 주유에 사용된다.

S-OIL 마하셔 CEO미국에서 유학하던 시절에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식품나눔 활동이 시민들에게는 일상적인 활동임을 알게 되었는데, 한국에서도 식품나눔 운동이 전국적으로 활발히 펼쳐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에쓰-오일에 취임한 작년부터 행사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푸드뱅크는 식품의 생산·유통·판매·소비의 각 단계에서 발생하는 먹을거리를 식품 제조업체나 개인들로부터 기탁 받아 복지시설, 저소득가정에 무상으로 제공하는 복지사업이다. 중앙조직인 전국푸드뱅크 외에 17개 광역푸드뱅크, 전국 409개 기초푸드뱅크를 통해 연간 200만명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