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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 협회보 여름호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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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홈페이지, 웹접근성 작업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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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는 연초부터 4개월 간 진행한 대표홈페이지 웹접근성 작업을 완료했다.

이번 개선작업을 통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스크린 리더기 제공, 청각장애인을 위한 동영상 및 이미지 자막 제공 등 22개 항목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등 웹접근성을 크게 개선했다.

이에 따라 현대오일뱅크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들은 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 인지장애인, 지체장애인, 노약자 등 신체적, 환경적 조건에 관계없이 누구든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현대오일뱅크 경영정보팀 구정준 부장은 이번 개선작업을 통해 회사 이미지 개선은 물론 장애인차별금지법을 준수하는 우수 사례가 되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오일뱅크는 오는 5월 중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해 홍보 및 인지도 제고 등의 효과를 더욱 높였다.

국내 최대규모 드림콘서트’ 3년 연속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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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는 5 11,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국내 최대 규모 드림콘서트를 후원했다.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고 건전한 놀이문화를 조성하자는 취지로 개최된 드림콘서트는 당대 최고의 톱 가수와 뮤지션이 총출동, 상암구장을 뜨겁게 달궜다.

현대오일뱅크는 지난 1995년부터 매년 드림콘서트를 후원해왔지만, IMF이후 경영권이 외국계로 넘어가며 그 명성이 끊어지는 아픔도 있었다. 하지만 지난 2010년 현대중공업 가족으로 새롭게 태어나면서 드림콘서트도 다시 부활했다.

이번 드림콘서트는 비스트, 샤이니, 인피니트, 2AM, 유키스, 제국의 아이들, 소녀시대, 카라, 씨스타, 포미닛, 티아라, 시크릿, EXO 등 청소년들에게 인기 절정을 누리고 있는 최정상 가수 20여 팀이 참석해 최고의 무대를 선보였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번 드림콘서트에 연평도 학생들도 초대할 예정이며, 입장권 판매 수익금 전액은 불우청소년 장학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고객센터, 서비스 품질지수 5년 연속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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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 고객센터가 201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5년 연속 업계 1위라는 쾌거를 이뤘다. KSQI(Korea 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고객센터의 서비스 품질과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고객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지수다.

이번 심사에서 현대오일뱅크는 고객맞이, 상담태도, 처리만족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정유업계 수위에 올랐으며 서비스 우수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현대오일뱅크 마케팅부문 허광희 상무는 고객 편의를 위해 고객센터 서비스를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있다기존 고객의 신뢰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신규 고객 유치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2년 하반기 우수 CoP 발표 및 현장 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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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는 대산본사에서 4 18, 생산본부장을 포함한 팀장 이상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습실행공동체(Community of Practice, CoP) 활동에 대한 발표대회를 가졌다.

학습실행공동체는 같은 분야에 대해 관심과 생각을 자유롭게 나누고 자발적으로 연구하는 모임으로, 회사의 지식 경영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올해 81건의 아이디어 중 가장 우수하다고 판단된 7건에 대해 각 팀 리더가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는 성과와 노력 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정유2팀에게 금상의 영예가 돌아갔다. 현대오일뱅크 정유2팀은 운전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한 주요 계기 정지 모니터링 실시(EXAPILOT을 이용하여 C/V, FI, LI 장시간 HOLDING TAG MONITORING)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현대오일뱅크 정유2팀 이경직 부장은 모두 자신의 업무처럼 생각하고 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학습실행공동체가 생산본부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물론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공장 운전을 위한 도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서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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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 부산물류센터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실시한 위험성평가에서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돼 인정서를 획득했다. 최근 빈발하는 산업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으키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제도적으로 실시하는 이번 심사는 서류심사와 현장방문으로 이루어졌다.

서류심사에서 현대오일뱅크는 안전관리활동과 안전평가에 대한 브리핑을 통해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출하장을 중심으로 한 현장방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5 27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부산본부에서 실시된 인증된 수여식에 참석한 부산물류센터 박태홍 과장은 안전관리는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지속적으로 안전보건 활동을 유지해온 것이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오일뱅크는 인증서 획득으로 고용노동부가 실시하는 정기점검을 3년간 유예 받을 수 있게 됐다.

서산시민 대상, 대학 입시설명회 개최

현대오일뱅크가 수험생 자녀를 둔 지역민들을 위해 유명 입시 전문가를 초청,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5 7일 서산문화회관에서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민을 대상으로 2014년도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대학입시 컨설팅 25년 경력의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 소장이 강사로 나와 변화하는 대학 전형과 입시 전략, 자기주도 학습 등을 주제로 2시간에 걸쳐 열띤 강연을 펼쳤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대학 입시 설명회는 매년 1,00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들이 참석해성황을 이뤘고 입시를 앞둔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입시설명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수험생을 둔 부모 입장에서 아이의 대학입시에 대해 평소 궁금한 점이 많았다유명한 입시 전문가를 서산에서 만나게 돼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고객자문단 3기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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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가 5월 고객자문단 3기 위원 103명을 위촉했다.

매년 선발된 고객자문단은 주유소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국 주유소를 대상으로 고객 의견을 모으고, 서비스 평가를 담당한다.

특히 제 3기 고객자문단은 기존 활동에 더해 고객자문단 인센티브 제도가 도입돼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신규 거래처를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마케팅부문 허광희 상무는 기존의 고객자문단 역할에서 나아가 신규거래처 등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보다 적극적인 활동에 도움이 될 것 같아 기대가 크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제3기 고객자문단의 위촉식은 지사별로 5월 한 달에 걸쳐 위촉식을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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