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KBCSD) 언론상 시상식 개최
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KBCSD)는 지난 3월 26일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제7회 KBCSD 언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문·방송 부문에 걸쳐 30여명의 언론인에게 시상 되었으며, 신문 부문 대상은 매일경제의 ‘대기업 변해야 산다’가, TV영상부문에서는 SBS 미래환경리포트 ’착한 성장 사회를 위한 리더십’이 각각 대상을 받았다. 특별 공로상은 한삼희 조선일보 논설위원이 수상했다.
허동수 KBCSD 회장(GS칼텍스 회장)은 인사말에서 “그 동안 KBSCD언론상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에 대해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낸 소중한 보도와 방송 내용들이 확산되어 왔다”며 “앞으로 좀 더 의미 있는 시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과 조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2013 GS칼텍스 Six Sigma Grand Forum 개최
GS칼텍스(대표이사 허진수 부회장)는 지난 4월 30일, 지난 한 해의 변화혁신 활동성과를 결산하는 ‘2013 GS칼텍스 Six Sigma Grand Forum’을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허진수 부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급변하는 환경을 극복하고 회사의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최고의 전문성을 확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며 조직간, 상하간,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여 주어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남보다 앞서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프로젝트 경진대회에서는 생산본부 박태경 전무가 챔피언, 이종인 팀장이 팀 리더로 수행한 ‘600N Base Oil 증대 및 NO.2 BOP용 피드 물량 확보’프로젝트가 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이번 포럼에서는 변화혁신활동의 주체인 구성원, 프로젝트 리더들의 노력과 보람, 그리고 고객들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물을 활용하여 눈길을 끌었다.
제32회 GS칼텍스 매경오픈 골프대회 개최
GS칼텍스(대표이사 허진수 부회장)은 지난 5월 9일부터 12일까지 남서울 컨트리클럽에서 ‘제32회 GS칼텍스 매경오픈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대회 첫날 허진수 부회장과 매경미디어그룹 장대환 회장은 힘찬 시타로 GS칼텍스 매경오픈 골프대회의 개막을 알렸다.
한편 4일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류현우선수가 김형성, 김도훈 선수를 1타 차로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GS칼텍스, 창립 46주년 기념식 개최
GS칼텍스(대표이사 허진수 부회장)는 지난 5월 16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창립 46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허진수 부회장을 비롯해 임직원 및 자회사 임원 등 500여명이 참석해 회사의 창립 46주년을 축하했다.
허진수 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가 지속적으로 강조해온 혁신도 무엇이 회사의 발전을 위한 진정한 혁신인지, 그 동안 쌓아온 역량과 조직가치도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것인지 다시 한번 제로베이스에서 냉철하게 생각하자”고 강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초일류 기업으로 가기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 실행력을 갖출 것”을 주문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지난 한해 업무 수행 과정에서 회사의 조직가치를 적극 실천하고 롤 모델을 제시한 모범사원 및 장기근속자에 대한 시상식도 있었다.
제 20회 GS칼텍스 환경미술대회 개최
GS칼텍스(대표이사 허진수 부회장)는 지난 5월 26일 제20회 GS칼텍스 환경미술대회'를 서울 올림픽공원 내 88마당과 한얼광장에서 개최했다.
‘나의 꿈과 초록빛 자연이야기’라는 주제로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7천여 명의 초등학생들과 학부모 등 총 2만 여명이 참가했다.
허진수 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해로 스무살이 된 GS칼텍스 환경미술대회는 사람으로 치면 성인이 된 것과 마찬가지의 뜻 깊은 날”이라며 “그 동안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우리나라를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GS칼텍스 환경미술대회 개최 20주년을 기념하여 웹툰 형식으로 전시된 20년의 시간여행벽화, 아이들의 소망 메시지를 적어 부착하는 소망벽화와 친환경 에너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그린 에너지 체험관 등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2013 GS칼텍스 STAR Festival 개최
GS칼텍스(대표이사 허진수 부회장)는 지난 5월 29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미래를 향한 도전, 상생의 에너지’라는 주제로 ‘2013 GS칼텍스 STAR Festival’ 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전국 3100여 개의 주유소 및 400여 개의 충전소 사업장 가운데 적극적인 고객 만족 경영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거둔 62개의 사업장을 스타파트너로 선정해 시상했다.
올해 스타페스티벌 대상을 차지한 서울 시흥동 소재 금천셀프주유소는 2010년 개업이래 지속적인 고객 서비스 향상 및 탁월한 경영성과로 셀프주유소로는 처음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허진수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더욱 성장하고지속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파트너와의 상생경영이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공동의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상생의 파트너쉽을 발전시켜 나가도록 더욱 노력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