仁천사단 ‘사랑의 연탄나눔 ‘ 및 ‘사랑의 김장나누기’ 시행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SK인천정유 자원봉사단인 ‘仁천사단’은 지난 11월 27일 최상훈 대표이사를 비롯한 봉사단원 47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과 공동으로 사랑의 연탄나눔 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지난 11월 28일에는 YMCA와 SK그룹이 함께하는 ‘2007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참여하였다.

‘사랑의 연탄나눔’ 활동은 SK인천정유 자원봉사단 仁천사단이 조직된 후 두번째갖는 연탄나눔 활동으로 인천공장이 위치한 인천시 서구 관내의 지적 장애인 복지단체(인정 재활원) 1곳과 저소득층 가정 3곳을 대상으로 총 1,600장의 연탄을 직접 배달하고, ‘(사)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 운동’을 통해 19가구와 3단체에 9,100장을 전달하였다.

인천광역시청앞 광장에서 실시된 ‘사랑의 김장 나누기’행사에는 仁천사단원 40여명이 참여하여 오전 8시부터 18시까지 6,000포기의 김장을 담갔으며, 이중 1,500 포기를 인천시 서구청을 통해 조사된 서구관내의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모결손 부자세대 등에 전달하였다.

행사에 참가한 봉사단원들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힘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 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image


2007년 제6차 이사회 개최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SK에너지㈜와의 합병 결의

SK인천정유는 지난 10월 31일 서울사무소 12층 대회의실에서 최상훈 대표이사를 포함하여 이사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07년 제6차 이사회를 개최 하였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사업역량강화를 통한 통합 Value 극대화로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를 제고하고자 SK에너지와의 합병을 결의하였다. 이는 국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경영 효율성 및 시너지를 통한 기업가치 증대와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핵심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함이다.

이 밖에도 중질유 분해시설 투자비 변경승인을 포함하여 총 6개 안건이 승인 되었으며, 2007년 3/4분기 경영실적 보고가 있었다.


클린주유소 인증 1ㆍ2호점 탄생
봉수대로 주유소, 동탄신도시 주유소 인증

SK인천정유는 지난 10월23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직영 4호점 동탄신도시주유소에 대해 클린주유소로 환경부의 인증을 받음으로써 지난 9월 봉수대로주유소(인천 서구 소재)에 이어 두번째 클린주유소를 확보하게 됐다.

클린주유소란 이중벽탱크와 이중배관 등 주유소에서 유출될 수 있는 유류제품에 의한 토양오염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기 위한 시설들이 설치된 주유소로 유류의 유출방지뿐만 아니라 오염물질 배출시 즉각 정화조치를 취할 수 있는 청정 주유소이다.

SK인천정유는 지속적인 클린주유소 설치 확대를 통해 정부의 환경정책에 부응하고, 누출사고 피해를 최소화하며, 주유소를 찾는 고객들에게 깨끗한 주유소로써의 이미지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image


2007년 대리점 최고경영자 해외세미나 개최
2008년 새로운 행복을 위해

SK인천정유는 지난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동안 일본 오키나와에서 2007년 대리점 최고경영자 해외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그 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SK인천정유와 함께해 온 대리점과의 동반자적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동일석유 김배근 사장을 비롯한 총 4개 대리점 최고경영자가 참석하였다

행사 첫날 열린 만찬 환영사에서 최상훈대표는 “SK인천정유는 지난해 출범이 후 양호한 영업실적의 실현, FCC고도화 시설투자, #1 CDU의 성공적 재가동 등 부단히 경영정상화를 위해 노력하였으며, SK에너지㈜와 합병을 조기에 추진함으로써 기축 사업인 석유사업에 핵심역량을 집중을 통해 “아/태 지역의 에너지/화학메이저”로 비상해 나갈 기틀을 확보하여 기업가치를 제고 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한 뒤, 지난해 우리가 함께 나아갈 미래에 대한 청사진을 그렸다면, 이번 해외 세미나에서는 SK인천정유와 여러분이 함께 누릴 행복을 그려나가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으면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번 세미나는 일본의 주유소 성공사례에 대한 강연과, 시설견학, 일본 및 한국의 소매시장 수급전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2007년 에너지 절약 우수사례 발표
가열로 열회수율 극대화 등 실천사례 발표

SK인천정유는 지난 11월 23일 인천광역시와 에너지 관리공단 인천지사가 주관하여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 ‘2007년 에너지절약 우수사례 발표회 및 기술세미나’에서 에너지절약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날 발표회에서 SK인천정유는 가열로 열회수율 극대화 실천사례와 등경유 탈황공정 Hot Separator 및 Vacuum Dryer 신설에 따른 에너지 절감 사례를 발표하였으며, 에너지 진단사업 실시에 따른 기대효과에 대한 설명했다.

최근 고유가 행진 속에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인천시 관내 위치한 100여명의 사업장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에너지절약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image


SK와이번스 우승기념 ‘OK 캐쉬백 더블포인트 페스티발!’ 시행
지역시민과의 유대강화 및 기업이미지 제고

SK인천정유는 지난 11월1일부터 15일까지 15일간 인천지역 주유소/충전소를 대상으로 SK와이번스 한국시리즈 우승을 기념 “OK캐쉬백 더블포인트 페스티발!” 을 시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올해 6월중에 실시되어 유통고객과 최종고객의 좋은 반응을 얻었던 ‘인천시민과 함께하는 가자 문학경기장으로!’ 프로모션과 연계된 행사로 인천지역의 야구 열풍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인천지역 고객의 SK인천정유 Brand Loyalty 제고를 위해 실시되었다.

SK인천정유는 지역시민과의 유대강화 및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해 인천지역에서 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참고로, SK인천정유는 올해 6월에 인천지역 총 28개 주유/충전소를 통해 3만원 이상 주유/충전한 OCB 고객에게 즉석 추첨을 통해 SK와이번스 홈경기 무료입장권 15,000매를 증정했었다.


2007년도 민.관합동 해상방제훈련
해양 환경 보호의식 고취 및 초동방제 조치능력 향상

SK인천정유는 지난 10월 10일 인천지방해양경찰청과 한국해양오염방제조합 등과 공동으로 인천공장 부두 전면해상에서 2007년 민관합동 방제훈련을 실시하였다.

방제훈련의 목적은 대형 해양오염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민관합동 방제훈련을 통해 공동 위기관리 능력을 배양하고 방제기술을 향상시켜 신속하고 효율적인 방제대응으로 오염사고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있다.

주요 훈련 내용은 대형유조선 충돌사고로 벙커C유 약 2,000 ㎘가 해상에 유출된 사고를 가상하여, 인명구조훈련, 유출유 확산방지 및 인근해역 보호를 위한 오일펜스 전장, 방제선의 유출유 회수 시스템 운용 및 유처리제 살포훈련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구조 헬기, 구급차 및 방제선 20 여척 등의 장비와 약 170여명의 인력이 참가한 대규모 훈련으로 실시되었다. SK인천정유는 이번 훈련에 방제정 2척과 초동방제 요원 12명이 참가하여, 그 동안 훈련으로 숙련된 방제조치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였다.

image


2007년도 재난대비 긴급구조훈련 실시
체계적인 재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SK인천정유는 지난 10월 19일 부산소방본부 주관으로 부산광역시와 부산지방 경찰청, 육군 제53사단 등과 공동으로 부산저유소에서 2007년 민관군 합동 재난 대비 긴급구조훈련을 실시하였다.

긴급구조훈련의 목적은 대형 유류저유시설에 대한 테러를 대비하여 유관기관 합동 훈련을 통해 대응절차를 숙달하고 민관 공조 체제를 굳건히 하기 위함으로 체계적인 재난 대응능력 향상 등 도시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있었다.

이번 훈련은 소방본부 231명 외 총 29개 기관 약 420명이 참가한 대단위 훈련으로, 경찰청 헬기, 구급차, 제독차, 긴급 복구차 등 총 1000점의 장비가 투입되었으며, 허남식 부산광역시장, 이명규 부산지방경찰청장 등 각계 기관 단체 내빈들이 대거 참석하였다.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