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정기 주주총회 개최


SK인천정유는 지난 3월 9일 인천공장 본관 1층 강당에서 제35차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여 최상훈 대표이사, 이규빈 경영지원부문장 겸 CFO, 조기행 SK. 전무를 이사로 재선임하였다. 또한, SK인천정유는 비록 비상장기업이나 기업지배구조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실질적인 이사회 운영을 위하여 사외이사제도를 처음으로 도입하여, 윤수길(前동력자원부 자원정책실장), 박재환(중앙대 교수), 김희대(前하나은행 부행장), 주 완(HON 노동법연구소 대표) 등 분야 별 전문가 총 4명을 사외이사로 선임하였다. 또한, 이사선임 안건을 포함하여 정관변경, 재무제표승인 등 의결안건 5건을 의결하고 영업보고 등 총 3건이 보고되었다. 주주총회에 이어 개최된 이사회에서 최상훈이사는 대표이사로 재선임되어 SK인천정유를 계속하여 이끌어가게 되었다.


SK인천정유 출범1주년 기념


SK인천정유 최상훈대표이사는 지난 3월 7일 출범1주년을 맞이하여 사내 게시판에 게시한 기념사에서 그 동안 숱한 난제에도 불구하고 열과 성을 바쳐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온 임직원을 치하하고, 「‘08년말 EVA Plus 」라는 1차 To-Be 목표 달성을 위한 몇 가지 사항을 천명했다. 첫째, 공과를 명확히 하고 신상필벌을 확실하게 실천해 나갈 것 이며, 둘째, 운휴설비의 정상적인 재가동, FCC 고도화 사업 본격추진 등을 통해 설비경쟁력 확보에 노력할 것이며, 마지막으로 고용안정과 최고대우를 보장할 수 있는 선진화된 제도를 추진과 정착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 모두가 흘린 피와 땀이 바로 회사의 미래를 만들고 회사의 밝은 미래가 곧 우리 모두의 행복을 가져다 주며 고객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실현하는 길이 될 것이라고 말한 뒤 SK인천정유의 밝은 내일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이를 악물고 강한 정신으로 진검 승부하자고 말했다.


한마음 가족 산행 실시



SK인천정유는 지난 3월 1일 320여명의 임직원(협력업체 포함) 및 직원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강화도 마니산에서 SK인천정유의 출범 1주년을 기념하고 구성원의 결의와 화합도모를 위한 2007년 한마음 가족 산행을 강화도에서 실시하였다. 이날 산행은 강화도 마니산 입구(상방리)를 출발하여 첨성단을 거쳐 함허동천 야영장으로 내려오는 코스로 이루어졌으며, 참가자 전원이 무사히 등반을 마쳤다. 등반을 마친 후 임직원 및 직원 가족들은 함허동천 시범야영장에서 회사의 2007년 경영목표 달성을 결의하는 행사를 가졌다.



출범 1주년 기념고객 사은대잔치


SK인천정유는 출범 및 VI변경 1주년기념 홍보와 기존 고객 Retention 및 신규고객 유치를 위해“SK인천정유 출범 1주년 기념 고객감사 사은대잔치”를 4월 1일부터 4월30일까지 한 달 동안 실시한다. 3만원 이상 주유 및 1만5천원 이상 충전 고객중 추첨을 통해 돌반지 365개(OK 캐쉬백포인트 80,000점) 를 지급하고 현장 즉석 당첨을 통해 세안SET 20만개 를 지급 할 예정이다.




임직원 대상 CS(Customer Satisfaction) 세미나 개최



SK인천정유는 지난 3월 15일“고객의 눈으로 바라보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SK빌딩 SUPEX홀에서 임직원의 CS Mind 제고를 위한 CS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른 시간에도 최상훈 대표를 포함하여 11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금번 세미나는 초청강사 SK고객행복센터 이영실 교육팀장(Inplus Corp.)의 재치있는 입담과 함께 고객 접점에서 발생되는 여러 가지 사례 분석, 고객의 관점 이해, 감성 서비스, 고객유형별 응대법 등의 내용으로 SK인천정유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PSM 등급분류 3회 연속 P등급 선정


SK인천정유는 지난해 12월 18~20일 노동부에서 주관하는 공정 안전관리(PSM : Process Safety Management) 이행능력 정기 평가를 실시하여 2월 6일 P등급에 선정되었다고 통보받았다. 이는 2001년도에 최상위등급인 P등급으로 선정된 이후 3회 연속 최상위 등급으로 판정 받은 것이며, 또한 평가기관의 재평가 주기연장(3년 → 4년)에 따른 엄격한 평가기준을 적용한 가운데 획득한 것으로 그 의미가 깊다. PSM 등급분류는 P(Progressive:발전), S(Stagnant:침체), M(Mismanagement:관리부실)등급으로 구분되며, P등급 사업장 의 경우 PSM 자율이행, 노동부 각종 지도감독 면제 또는 자율관리의 혜택이 주어진다.



SK인천정유 자영주유소 대표자 간담회 시행



SK인천정유는 지난 3월 14일~15일 이틀에 걸쳐 워커힐호텔에서 SK인천정유 직거래 주유소 및 동일석유 대리점거래 주유소의 대표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 주유소 대표자들은 지난해 3월 SK가족으로 새로운 출발을 시작한 SK인천정유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기대감을 나타냈으며, 이번 간담회는 SK 브랜드에 대한 자긍심과 회사와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공감대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