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2006년 3분기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주유소 서비스 부문’ 1위 영예


현대오일뱅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조선일보, 미국 미시간 대학이 공동 주관하는 2006년 3분기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주유소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10월 17일 리츠칼튼 호텔에서 가진 시상식에서 현대오일뱅크는 69점을 얻어 주유소 서비스 부문 선두자리를 차지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는 지난 8월과 9월 전국 5대 광역시에서 고객 1만 3,870명을 대상으로 면접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현대오일뱅크의 1위 수상은, 고객사랑으로 대표되는 고객만족 경영을 추진해온 결실로 대외신뢰도 및 기업이미지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 대상 ‘파란마음 파란세상’ 수상작 발표


현대오일뱅크는 전국 초등학교 재학 중인 어린이 대상 ‘제1회 파란마음 파란세상 글쓰기·그림 그리기 대회’ 공모 작품 심사 결과, 글쓰기 대회에서는 부산 반안초등학교 1학년 박나혜 어린이의 동시 ‘숲’이, 그림 그리기 대회에서는 서울 양동초등학교 1학년 권철민 어린이가 그린 ‘자연과 하나되는 미래’라는 그림이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150여 편의 창작 글과 230여 편의 창작그림이 응모한 이번 대회에서는 대상 외에도 파란마음상, 파란세상상, 파란하늘상에 각 5편씩 모두 30편이 글쓰기와 그림 그리기 대회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팀장 임원그룹 워크숍 개최


현대오일뱅크는 지난 10월 20일 경기도 용인에 있는 중소기업인력개발원에서 팀장 이상 임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6년 팀장 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서영태 사장은 위크숍에 앞서 가진 인사말에서 “우리 모두는 너무 작은 성공에 만족하고 있지 않냐”면서 “우리 모두는 주인이고, 우리가 어떻게 하면 주어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이 자리에서 공유하고 성찰하면서 워크숍을 진행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열린 조별 워크숍에서는 ‘어떻게 하면 조직을 활성화하고 신바람 나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토론에 들어갔다. 조별 토론은 회사에 대한 현상을 파악하고 이를 위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품질보증팀, 2년 연속 최우수 시험실 선정


현대오일뱅크는 한국석유품질관리원이 주관하는 ‘2006 연료유·LPG 정밀도 비교시험’에서 생산본부 품질보증팀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우수 성적을 거두는 쾌거를 일궈냈다.
현대오일뱅크를 포함해 5개 정유사 등 국내 22개 석유관련 시험실이 참가해 정밀도를 검증 받은 이번 시험에서 품질보증팀 시험실은 전 유종, 전 항목에 걸쳐 허용 오차를 벗어나지 않는 정확도를 보여 품질시험의 객관적 신뢰성을 재확인했다.
정밀도 시험은 자동차용 휘발유, 등유 2호, 자동차용 경유, LPG 등 대표적인 4개 유종의 32개 시험항목에 대해 시험실간 정밀도를 평가, 결과에 따라 시험실간 신뢰도를 보증 받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밀도 비교시험으로 알려져 있다.

“가을선율과 함께 회사 사랑 키워요”


현대오일뱅크는 지난 10월 30일, 31일 저녁 두 차례에 걸쳐 서울 정동 이화여고 백 주년 기념관에서 회사 임직원과 가족, 협력업체 임직원 등 모두 900여 명을 초청해 가을맞이 오일뱅크 가족 음악회를 개최했다.
임직원 가족사랑의 일환으로 펼쳐진 이번 음악회는 회사의 가장 소중한 경영자산인 임직원들이 스스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고자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됐다.
서영태 사장은 이날 공연 시작에 앞선 인사말에서 “회사를 사랑하는 임직원의 마음처럼, 회사도 임직원을 사랑하고 있다”며 “오늘 음악회가 깊은 가을밤의 아름다운 추억과 함께 가족사랑과 회사사랑을 아우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대졸신입 채용에 8천여 명 지원


2006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위한 서류접수 결과 모두 8,120명이 지원하여 치열한 입사경쟁을 보였다.
서류심사에 합격한 신입사원 후보는 1차 그룹토의, 2차 개인 프리젠테이션과 영어능력 평가, 3차 임원 면접, 4차 CEO 면접 등 모두 네 차례의 전형 과정을 거쳐 최종 합격자로 선발된다.

충청지역 전현직 임직원, 웰컴 등반대회 개최


현대오일뱅크 충북소매, 충남소매, 대전소매, 충청직영, 충청직매본부 등 충청지역 임직원들이 충청지역에서 근무 경험이 있는 전출자와 퇴직 임직원들을 초청, 지난 11월 4일 계룡산에 오르는 웰컴 등반대회를 개최했다. 전현직 임직원 9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웰컴 등반대회는 올해로 네 번째. 계룡산에 올랐던 1, 2차 등반대회에 마찬가지로 계룡산 맑은 공기를 마시며 심신을 수련하고 화합을 다지는 시간으로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