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인천정유|

SK인천정유 자원봉사단 ‘仁천사단’발대식 거행


SK인천정유 자원봉사단 ‘仁천사단’은 지난 11월 7일 봉사단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공장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사에서 최상훈대표이사는 ‘시대의 가치가 변함에 따라 이익창출과 목표달성만으로 기업을 평가하는 시대는 지나갔고, 사회적 공헌과 환원을 충실히 이행하는 기업이야말로 좋은기업, 일류기업으로 인정받게 될 것이다’라고 전제한 뒤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모두가 행복해지는 사회를 지향하는 경영철학과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추구한다는 행복서약을 실천하자’라고 말했다. SK인천정유 ‘仁천사단’은 전 구성원의 56%인 292명의 Volunteer로 조직되었으며, 인천시 서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자발적인 봉사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마음으로 다가가서 땀 흘리는 자원봉사의 ‘진정성’을 실천하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봉수대로 주유소’ 신규 오픈


SK인천정유 출범 이후 첫 직영주유소인 ‘봉수대로 주유소’가 지난 10월 31일 오픈 기념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석유제품 판매에 들어갔다.
직영주유소 3호점으로 신규 오픈한 봉수대로 주유소는 총 면적 425평에 석유제품 저장능력 200㎘, 4복식 주유기 4대, 복식 주유기 1대 등을 갖추었다.
봉수대로 주유소는 SK인천정유 인천공장 정문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차 및 경정비 서비스 등 각종 편의시설 뿐만 아니라, 이중배관, 격실이 있는 이중탱크 등 토양오염방지를 위해 환경친화적 시설을 갖추었다.

‘새모습 새출발 대잔치’ 차량 경품 증정


SK인천정유는 지난 11월 9일 ‘새모습 새출발 대잔치’ Promotion의 1등 경품인 PT크루져 카브리오 차량을 당첨 고객에게 증정하는 행사를 SK네크웍스 크라이슬러 서초점에서 시행하였다.
‘새모습 새출발 대잔치’ 행사는 SK인천정유가 VI변경 및 출범을 기념하여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진행한 행사로서 PT크루져 카브리오 1대외 PDP TV 40대 등 다양한 경품을 행사기간동안 고객들에게 증정하였다.


경쟁력강화를 위한 해외연수 실시


SK인천정유는 전문기술직을 대상으로 지난 11월 1기 35명, 2기 35명에 대하여 일본에서 경쟁력강화를 위한 해외연수를 각 기수당 3박 4일 동안 실시했다.
금번 연수의 목적은 해외 선진기업의 경쟁력 원천에 대한 Bench Marking을 통해 SK인천정유가 조기에 생존의 강을 넘어 아ㆍ태지역 Top Tier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하여 변화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내년에도 올해에 이어서 8기 총 2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연수 프로그램은 Taiyo석유, 신일본석유 등 선진 정유기업과 마쓰시타전공 등 Global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방문하여 일본기업들이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어떠한 노력들을 경주해 왔는지를 체득하였다.

仁천사단 ‘2006 사랑의 연탄나눔’ 활동 실시


SK인천정유 자원봉사단인 ‘仁천사단’은 지난 11월 22일 최상훈 대표이사를 비롯한 봉사단원 38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과 공동으로 사랑의 연탄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사랑의 연탄나눔’ 활동은 SK인천정유 자원봉사단 仁천사단이 조직된 후 처음 갖는 자원봉사활동으로 인천공장이 위치한 인천시 서구 관내의 장애인 복지단체(로뎀공동체) 1곳과 저소득층 가정 5곳을 대상으로 총 2,700장의 연탄을 직접 배달하고, ‘(사)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을 통해 21가구에 6,300장을 전달하였다.

仁천사단 ‘2006 사랑의 김장나누기’ 활동 실시


SK인천정유 자원봉사단 ‘仁천사단’은 지난 11월 28일 YMCA와 SK그룹이 함께하는 ‘2006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참여하였다.
인천광역시청앞 광장에서 실시된 이번 행사에는 仁천사단원 30여명이 참여하여 오전 8시부터 17시까지 7,500포기의 김장을 담갔으며, 이중 1,500 포기를 인천시 서구청을 통해 조사된 서구관내의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모결손 부자세대 등에 전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