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39주년 기념식 거행

GS칼텍스는 지난 5월 18일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회사 창립 39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허동수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주주, 고객 등 400여 명이 참석하여 우리나라 에너지 산업의 근간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해 온 회사의 창립39주년을 축하했다.
허동수 회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회사가 오늘에 이르기까지 열심히 노력해 온 임직원 및 고객, 주주, 협력업체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No.2 HOU 등 대규모 투자사업과 지속적인 사업다변화를 뒷받침하는 Operational Excellence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에너지 리더로서 환경적ㆍ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허동수 회장 중동 방문

허동수 회장은 지난 5월 11일부터 15일까지 아랍에미리트연합과 오만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노무현 대통령의 아랍에미리트연합 등 3개국 순방에 맞춰 이루어진 것으로, 허동수 회장은 아랍에미리트 알함리 에너지장관, 아부다비국영석유회사의 유세프 총재, 오만의 막키 국가경제성 장관과 오만의 막불 상공부 장관 등을 만나 자원개발과 석유사업 관련 협력관계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허동수 회장, 지속가능발전위원으로 위촉

허동수 회장은 지난 5월 2일 대통령 자문기구인 지속가능발전위원회(PCSD) 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이날 노무현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허동수 회장을 비롯해 새로 선임된 제4기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경제와 사회, 환경이 균형있게 발전하는 선진국가로서의 모습을 완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환경미술대회 및 어린이글쓰기대회 개최
GS칼텍스는 지난 5월 14일 올림픽공원내 88놀이마당에서 8천 여 명의 어린이들 및 학부모등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부 후원으로 ‘제13회 GS칼텍스 환경미술대회’를 개최했다.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해 해마다 개최하여 올해로 13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명영식 사장과 이치범 환경부 장관 등 내외귀빈과 대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보너스카드 제도 변경

지난 5월 10일부터 GS칼텍스 보너스카드 제도가 새롭게 바뀌었다. 이번에 변경된 보너스카드 제도는 기존에 1천원을 1포인트로 환산하고 포인트당 3~5원을 주던 적립시스템을 변경해 1천원당 5포인트를 적립하고 1포인트를 1원으로 환산하는 방식이다. 또한, 이전과는 달리 고객이 회사의 주유소ㆍ충전소 및 joyMart, autoOasis 중 어느 곳을 이용하더라도 동일 금액에 한해 동일 포인트를 적립해 주며, 얄개닷컴에서는 중고차 매매시 최대 50,000포인트까지 적립할 수도 있다.


prime경유 출시

GS칼텍스는 지난 5월 19일 레저용차량(RV)과 디젤승용차를 위한 맞춤 경유인 ‘prime경유’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prime경유는 일반 경유에 비해 세탄가가 10% 향상된 세탄가 58 이상인 제품으로 소음과 진동을 줄여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반면, 조연제를 첨가하여 출력과 연비를 향상시키며 분진이나 그을음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한, 청정제를 추가로 주입하여 엔진을 보호하고 대기오염도 줄이는 우수한 제품이다.


선진형 무인주차장 GS타임즈 1호점 오픈

‘GS Park24’가 지난 5월 17일 분당 정자동에서 무인주차장 ‘GS타임즈’ 1호점을 오픈했다. GS칼텍스가 일본 주차전문업체 Park24 등과 공동 투자해 설립한 GS Park24는 선진국형 무인주차시스템으로 GS타임즈를 운영하며, 주차이용 고객이 24시간 언제라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용 감시카메라를 설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