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합성엔진오일 "SSU" 출시
에쓰오일은 지난 5월 18일 자체 생산하고 있는 합성윤활기유급 성능의 고점도지수(VHVI)윤활기유인 Ultra-S에 최신의 첨가제 기술을 접목하여 개발한 합성엔진오일 "SSU"를 출시했다.
"SSU"는 연비개선, 엔진수명연장 및 보호, 오일교체기간연장, 유해배출가스억제 기능을 대폭 향상시킨 고성능·고품질의 합성엔진오일로, 가솔린엔진용 "SSU GXO", 디젤엔진용 "SSU DXO", LPG엔진전용 "SSU LPG" 및 RV전용 "SSU RV" 등 총 4종이 출시됐다.
새로운 윤활유 브랜드 "SSU"는 "소비자를 위한 최선의 해결책(Super Solution for U)"이라는 의미로 기존 윤활유를 뛰어넘는 빼어난 제품 성능을 한자어 "秀(빼어날 수)"로 이미지화한 브랜드로 S-Oil 제품의 우수성과 소비자를 위한 S-Oil의 마음을 담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양양 산불피해 주민에 생필품 지원
에쓰오일은 지난 4월 12일 양양군 양양읍 사천리 등 산불피해 현장을 방문, 이재민들에게 4백5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강릉지사 이주환 지사장과 사우들은 16개 마을 150여 가구의 산불피해 가정에 김치와 장류 등을 전달했다.
ERP 프로젝트 ‘To-Be 프로세스’ 워크숍
에쓰오일은 지난 4월 22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그동안 준비해온 ERP로 인한 회사의 주요 업무변화 내역(TO-BE Process)을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알 아르나우트 CEO를 포함한 본사 임원과 팀리더, 울산공장 관련임원과 부장, 지역본부장, 인천지사장, 고양지사장, 인천저유소장 등 1백여 명이 참석, 사내외 ERP 전문가들의 각종 발표와 강연을 경청하며 앞으로 회사 업무시스템의 변화방향을 이해하고, 이에 대한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