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2017 석유협회보 겨울호 소식
1.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 2017-2018 V-리그 출정식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이 10월 11일 GS타워에서 2017-2018 V-리그 출정식을 가졌다. 이번 출정식에는 구단주인 허진수 회장과 정원헌 부사장 등 GS칼텍스 배구단 동호회가 함께하여 시즌 개막을 앞둔 선수단을 격려하고 우승을 기원했다. 허진수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감독 교체와 신규선수 영입 등의 많은 변화 속에서 원활한 세대교체가 이루어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히고, 젊고 패기 있는 차상현 감독의 지휘 아래 시즌 끝까지 모든 선수들이 부상 없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지난 달 천안 넵스컵 대회에서 5년 만에 우승을 차지한 우리 선수단에게 축하인사를 전하며, 이번 시즌 V-리그에서의 활약을 당부했다.
2. GS칼텍스, 전라남도 자원봉사 우수기업 현판 수상
GS칼텍스는 여수공장 임직원들의 다양하고 활발한 봉사활동 참여 공로를 인정 받아 11월 15일 전라남도에서 개최된 ‘나눔 2017 전라남도 자원봉사자 대축제’에서 전라남도지사가 수여하는 ‘자원봉사 우수기업’ 현판을 받았다.
3. GS칼텍스 임직원, 연말 릴레이 봉사활동
참여
연말을 맞아 다양한 릴레이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 GS칼텍스는, 11월 23일 관악구에 소재한 상록보육원에서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에는 허진수 회장을 비롯한 본사 임직원 12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담근 김치는 상록보육원에서 거주하고 있는 원아와 인근 독거노인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허진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몇 년간 연말연시를 맞아 소외된 이웃에게 건네는 나눔의 손길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데, 이러한 시기에 소중한 시간을 내어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임직원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또한 “봉사활동을 처음 해보는 직원도 있을 것이고 오늘 봉사활동이 쉽지만은 않았겠지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함에 감사하자”고 말하며, “내년에도 우리의 따뜻한 마음을 사회와 나눌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4. GS칼텍스, 희망2018 나눔 캠페인 후원 및 성금 기탁
‘희망2018 나눔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전남 여수시에 설치된 ‘전남 동부권 사랑의 행복 온도탑 제막식’이 11월 27일 개최되었으며, GS칼텍스는 온도탑 건립 비용 후원과 함께 4,0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5. GS칼텍스, 2017년 김장나눔 대축제 개최
GS칼텍스는 12월 8일 여수시 GS칼텍스 쌍봉사택에서 ‘GS칼텍스 2017년 김장나눔 대축제’를 열고 김장김치 4,500 포기를 담가 여수지역 홀몸어르신 800세대와 복지단체 40곳에 전달했다. GS칼텍스는 지역 소외이웃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올해 김장 규모를 지난해 2,500포기 대비 2배 가까이 늘렸다 행사에는 주철현 여수시장, 박정채 여수시의회 의장, GS칼텍스 김형국 신임 사장을 비롯한 여수공장 임직원과 가족, 여수시노인복지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여해 구슬땀을 흘리며 김장을 담갔다. 김형국 사장은 부임 후 첫 지역 행보로 김장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지역사랑을 다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12월 중 연탄 5,000장도 홀몸어르신 가구 등 지역 내 소외계층 25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
6. GS칼텍스, 어린이 역사체험 대형 타일벽화 설치
GS칼텍스는 12월 12일 여수시 충무동 벽화골목에서 '2017년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 역사체험 타일벽화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공개된 타일벽화는 여수지역 역사체험을 주제로 진행한 '2017년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의 성과물로, 여수 지역 아동센터 10곳의 어린이들이 여수지역사회연구소의 역사 강의를 수강하고 여수지역 대표 유적지 50곳을 답사한 경험을 미술 작품으로 표현하여 형상화했다. 벽화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200여명의 어린이들이 각자 그린 가로·세로 20㎝의 소형 타일을 한데 이어 붙여 가로 7m, 세로 2.5m 크기로 제작됐다. GS칼텍스는 이 날 행사에서 “여수지역 어린이들이 지역 역사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미래 세대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