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스미토모화학과 PP PO 기술라이선스 계약 체결

S-OIL, 스미토모 기술 라이선스 계약.JPGS-OIL(대표: 나세르 알 마하셔)은 스미토모화학과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 PP)과 산화프로필렌(Propylene Oxide, PO) 제조기술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1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S-OIL은 연산 40 5천 톤의 폴리프로필렌과 연산 30만 톤의 산화프로필렌 생산시설을 건설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할 수 있게 된다.

S-OIL은 울산광역시 온산공단에 위치한 하루 669천 배럴의 원유를 처리할 수 있는 복합정유 시설을 통해 연료유, 윤활기유, 석유화학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S-OIL의 신규 프로젝트는 하루 7 6천 배럴의 저가 잔사유를 처리해 고부가가치의 가솔린, 프로필렌으로 업그레이딩 하는 최신 고도화 설비(High-severity RFCC)와 여기서 생산된 프로필렌을 원료로 연산 40 5천 톤의 폴리프로필렌과 연산 30만 톤의 산화프로필렌을 생산하는 석유화학 공장 건설을 포함하고 있다. 완공 시기는 2018년 상반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S-OIL, ‘2015 올해의 시민영웅시상


[사진] S-OIL 2015 올해의 시민영웅 시상식 (2).jpg위험에 처한 이웃을 도와 생명을 구한 숨은 영웅들을 격려하는 뜻 깊은 시상식이 열렸다.


S-OIL129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2015 올해의 시민영웅 시상식을 열고 위험에 처한 이웃을 구하기 위해 의로운 희생정신을 발휘한 올해의 시민영웅 20명을 선정해 상금 1 4천만원을 전달했다. 의정부 화재 현장에서 로프를 이용해 10여명의 생명을 구한 이승선 씨는 최고 시민영웅에 선정됐다.


S-OIL은 지하철 선로에 추락한 시각장애인 노인을 구조한 김규성(남·43), 흉기를 든 남성에게 위협받는 여성을 피신시키고 범인 검거를 도운 편의점 운영인 나기열(남·55), 뺑소니 차량을 목격하고 추격·검거한 택시기사 이용수(남·62), 여객선과의 충돌로 바다에 침몰한 어선의 선장 부부를 구하기 위해 바다에 뛰어든 조장석(남·24)씨 등 위험한 상황에서 용기를 발휘한 시민영웅들에게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S-OIL, 고객 동참 주유포인트 기부금전달

 

에쓰-오일(대표: 나세르 알 마하셔) 12 10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고객들과 함께 모금한 ‘S-OIL 보너스카드 포인트기부금 3,97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기부금은 ‘S-OIL 보너스카드 포인트 기부 캠페인을 통해 주유고객 6,725명이 기부한 1,985만원과 동일 금액의 S-OIL 출연금을 더해서 마련되었다. 십시일반의 정성으로 마련한 성금은 서울, 대전, 대구, 광주 4곳의 자립생활관에서 생활하다 만18세가 되어 보육시설을 나와야 하는 청소년들의 홀로서기를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에쓰-오일은 2005년부터 운전자들이 주유 대금 결제 시 적립한 주유포인트를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하는 ‘S-OIL 보너스카드 포인트 기부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20151029 S-OIL 사랑의 연탄나눔 (3).JPGS-OIL, 홍제동 개미마을에 사랑의 연탄배달

 

S-OIL 10 29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개미마을에서 사랑의 연탄나눔봉사활동을 갖고 저소득가정과 독거노인 세대에 연탄 5만장을 전달했다.

 

이날 S-OIL 나세르 알 마하셔 CEO는 본사 임직원 사회봉사단 1백여명과 함께 저소득가정과 독거노인 세대를 직접 방문해 연탄 배달 봉사활동을 펼치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구슬땀을 흘렸다. 

 

연탄배달을 마친 마하셔 CEO오늘 이곳에서 봉사활동을 펼친 임직원 봉사단의 따뜻한 정성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S-OIL, 에너지 빈곤 가정에 난방유 지원


20151125[사진] S-OIL 올해의 우수학위 논문상.JPG20151111 [사진] S-OIL 에너지 빈곤 가정에 난방유 지원 (1).jpgS-OIL이 올해부터 에너지 빈곤층에 난방유를 지원하는 호프 투 유, Hope to You()’ 캠페인을 새롭게 시작한다. S-OIL 나세르 알 마하셔 CEO 11 11‘Hope to You()’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차흥봉 회장에게 저소득가정 난방용 등유 지원을 위한 기부금 2억원을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전국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추천을 받아 선정된 조손가정 및 독거노인 200가정에 가정당 1백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 ‘올해의 우수학위 논문상시상


S-OIL(대표: 나세르 알 마하셔)이 설립한 공익재단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이사장: 오명) 11 2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5회 올해의 우수학위 논문상시상식을 개최하고 물리ž화학 분야에서 선정된 젊은 과학자 4명에게 연구지원금 1 3천만원을 전달했다.


올해 S-OIL 우수학위 논문상 대상에는 서울대 조영설 박사(물리 분야), 경상대 박인혁 박사(화학 분야)를 선정하여 각 5천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했다. 또한 우수상에는 류제경 박사(한국과학기술원·물리), 성영모 박사(연세대·화학)를 선정해 연구비 15백만원을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