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꾼 다섯 가지 상품 이야기 (소금,모피,보석,향신료 그리고 석유)

저자: 홍익희 / 출판사: 행성B잎새

 이 책은 22년동안 KOTRA에서 근무한 저자가 세계 곳곳의 무역 현장을 누빈 경험을 토대로 일상과 밀접한 상품의 역사를 통해 세계 경제의 흐름을 흥미롭게 통찰한 책이다.

책에서 다루고 있는 상품은 소금, 모피, 보석, 향신료, 석유이며, 5가지 상품에는 들지 않았지만 대표적 기호상품인 커피에 대해서도 언급한다.

 저자는 인류의 삶이 좀 더 풍요로워지고 문명이 발달하는 데 영향을 끼친 상품들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봄으로써, 상품에 대한 고민을 놓지 말아야 한다는 경제적인 관점 역시 놓치지 않는다.




한중일 에너지 삼국지(동북아 리더들의 필독서)

저자: 임상범 / 출판사: 좋은땅

 『한중일 에너지 삼국지』는 에너지와 관련한 다양한 화두를 던지는 책이다. 이 책에서는 한국, 중국, 일본 세 나라가 에너지안보이익을 얻을 수 있는 win-win 전략을 제시하는 동시에 미국, 러시아, 북한 등 동북아 3국을 둘러싼 여러 나라의 현재 에너지안보 상황을 통해 한·중·일이 세계 속에서 나아갈 길을 예측하고 있다.

 저자 임상범은 현 SBS 베이징 특파원으로 냉철한 동북아 3국의 에너지안보전략 분석하고 동북아 다자에너지안보협력체를 기반으로 동북아 지역에 견고한 에너지협력의 틀을 만들 것을 제안한다



뮤지컬 ‘레미제라블’

~2015.12.13/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

2015년, 생애 최고의 감동이 다시 온다!

기구한 운명의 청년 장발장이 빵을 훔친 죄로 19년을 감옥에서 지내고, 가석방되지만 전과자에 대한 세상의 배척과 멸시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우연한 기회에 딘뉴 주교의 고귀한 사랑을 경험하게 된 그는 새롭게 인생을 시작하게 되지만 법과 제도를 맹신하는 자베르 경감에게 다시 쫓기는 신세가 되고 만다. 장발장의 숭고한 인간애와 박애정신이 가져올 변화가 기대되는 작품이다.

뮤지컬 <레미제라블>은 2013년 ‘제 7회 더 뮤지컬 어워즈’ 5개 부문 수상, ‘제 19회 한국뮤지컬 대상’ 4개 부문을 수상한 대작이다.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

~2015.12.06/ DCF대명문화공장 1관

박상연 작가의 소설 『DMZ』(1997)를 원작으로 한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는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에서 발생한 총격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휴먼 드라마로, 소설의 배경과 주제, 영화의 휴머니즘적 정서를 적절하게 섞어 뮤지컬만의 매력으로 재탄생되었다.

웅장하고 클래식한 음악부터 현장감 넘치는 무대연출과 탄탄한 스토리로 한 편의 서사시와 같은 묵직함을 담고 있다.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현장감 넘치는 무대가 관객들 눈앞에서 생생하게 펼쳐진다. 제8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최다 부문 노미네이트 및 극본상, 안무상을 수상하며 새로운 ‘웰메이드 창작뮤지컬’의 탄생’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