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제5기 고객자문단 위촉

현대오일뱅크는 은퇴한 각계 지역인사 59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 5기 고객자문단을 출범했다.
2011년 처음 출범한 고객자문단은 주기적으로 거주지 인근의 현대오일뱅크를 방문, 서비스와 환경 개선 등의 자문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5기 고객자문단은 자문활동 외에도 신규 거래처 개발과 엑스티어 알파 등 제품 홍보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현대오일뱅크, 제1기 온라인 서포터즈 출범

현대오일뱅크가 네티즌 고객을 잡기 위한 ‘온라인 서포터즈’를 출범시켰다. 6월 4일, 현대오일뱅크는 서울의 한 카페에서 ‘온라인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서포터즈 회원 25명과 회사 관계자 등이 참석해 향후 활동 계획과 마케팅 정보 등을 공유하고 한 식구로서 소속감을 높이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온라인 서포터즈’는 차량관리에 관심이 많은 블로그 운영자 위주로 선발했으며 앞으로 1년 동안 자신의 블로그나 SNS를 통해 현대오일뱅크의 마케팅과 서비스, 제품 등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현대오일뱅크가 새롭게 출시한 윤활유 브랜드 ‘엑스티어(Xteer)’도 널리 알리는 등 온라인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할 계획이다.


국립서울현충원과 자매결연

현대오일뱅크가 6월 16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김병섭 부사장, 이선근 현충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현대오일뱅크가 현충원과 자매결연을 맺은 22번 묘역은 한국전쟁 전사자 389위가 안장된 곳으로, 임직원들은 매년 묘역의 관리와 정화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현대오일뱅크는 최근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60명을 대산 공장으로 초청해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참가자들은 공장 직원들의 안내에 따라 정유시설을 견학했으며, 해미읍성 등 서산지역 유적지를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2015년 상반기 신입사원 선발

2015 현대오일뱅크 상반기 대졸 공채 신입사원의 입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7월 6일, 그룹 교육을 시작으로 신입사원은 자사교육, 영업현장체험 등 총 5주간의 교육을 받는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신입사원들은 현대정신과 문화를 익히고, 각 본부 및 팀의 업무에 대해 배우게 된다.
또한 주유소 현장체험과 지사 영업 실습을 통해 현장감각도 익힐 계획이다. 한편 현대오일뱅크는 올해 3월, 전국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신입사원을 모집했으며 필기전형, 임원 면접, 최종면접을 통해 24명의 최종합격자를 선발했다.


2015년 사무직 인턴 선발

현대오일뱅크가 2015년 사무지원인턴 24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인턴 사원들은 인턴 과정 총 4주 중 6월 29일부터 4일간 회사이해, 직장예절, 직무교육 및 공통 입문교육을 마친 후 부서 실습 중이다. 이번 실습기간 동안 인턴사원들은 각각 2개 부서와 지사를 순환하며 업무실습, 과제 수행 등을 통해 평가를 받는다.  
특히 현대오일뱅크는 인턴사원들마다 담당 멘토를 지정해 회사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예정이다. 한편, 인턴프로그램 종료와 함께 공정한 평가를 통해 우수 인턴을 적극 채용할 방침이다.


대표홈페이지 웹접근성 인증마크 갱신완료

현대오일뱅크가 지난 2013년, 대표홈페이지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한 이후. 2차 갱신작업을 완료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스크린 리더기 제공, 청각장애인을 위한 동영상 및 이미지 자막 제공 등 20여 개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것을 통해 인증마크를 획득한 우리 회사는 올해로 2년 동안 웹접근성을 우수한 수준으로 준수하고 있다.
 웹접근성 준수를 통해 대표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시각장애인, 청각장인, 인지장애인, 지체장애인, 노약자 등 신체적, 환경적 조건에 관계없이 누구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