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SK에너지

SK에너지, 책으로 사랑을 나누다

SK에너지(대표 박봉균)1220일 본사에서 ‘SK엔크린 사랑의 책나눔 독서사례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우수한 작품을 제출한 어린이 413명에 장학금 총 9천만원을 수여하는 한편, 우수한 독서교육을 실시한 24개 지역아동센터에 교육 지원금 총 1천만원을 전달했다.

‘SK엔크린 사랑의 책나눔 SK에너지가 보건복지부, 일선 SK주유소와 연계해 전국 4,000여개의 지역아동센터에 책과 도서관을 선물하는 활동으로, `13년부터 `15년까지 3년간 운영되는 장기 프로그램이다.

SK에너지는 올 한해 전국 SK주유소 1,350개소와 연계해 지역아동센터에 약 5만권의 책을 기부했다. 여기에는 주유 고객들이 기부한 약 8천권의 책이 포함돼 의미를 더했으며, 독서시설이 열악했던 대전, 울산 지역아동센터에는 책 기부를 넘어 작은도서관을 선물하기도 했다.

특히, 고객들이 SK주유소에서 주유할 때마다 회당 일정액의 기부금을 출연했으며, 지역 SK주유소들도 자율적으로 일정액을 기부해 사랑의 책나눔 활동에 필요한 재원을 마련했다. SK에너지는 향후 2015년까지 전국 3,300여개의 주유소와 함께 총 56억원 상당의 기금을 마련해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SK에너지는 지난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어린이 여름 독서캠프를 시행했으며, 최근에는 정부 운영비가 미치지 못하는 지역아동센터에 난방비를 지원하는 등 계절적•지역적 필요에 따라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SK이노베이션-공항석유, 다문화 가정 합동 결혼식 지원



SK이노베이션(대표 구자영)1225일 서울 강서구 공항컨벤션웨딩홀에서 협력업체인 공항석유와 함께 「다문화 합동 결혼식 - “행복으로의 첫걸음」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다문화 부부 8쌍이 결혼식을 올렸다.

그 동안 국내 대기업들이 협력사들과 공동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한 사례는 많았지만, 협력사들의 사회공헌 아이디어를 공모한 뒤 기획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는 사례는 SK이노베이션이 처음이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7월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행사를 통해 5개 업체(공항석유, 일신화학공업, 국제플랜트, 대광석유, 애트)를 선정한 바 있다. 각 협력사는 SK이노베이션의 지원으로 초기 사회공헌 모델이 정착되면 스스로 사회공헌 활동을 꾸려나가기로 했다.   

한편, 공항석유 외에 p 일신화학공업은 충주, 서천 지역 지적장애인 시설에 비닐하우스를 설치해 장애인들의 직업재활과 원예치료를 돕고 있으며, p 국제플랜트는 임직원과 경남 양산 지역 결손가정 아동의 1:1 결연을 통해 3차례에 걸쳐 힐링캠프를 진행하고 현재는 캠프 수기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p 대광석유는 전북 전주 지역 여성 장애인들을 위한 여가문화 프로그램 (오카리나, 서예 등) 운영하며 호응을 얻고 있으며, p애트는 충북 진천 지역 내 복지사각계층에 씽크대 교체, 보일러 설치 등 주거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SK이노베이션-여성가족부, 여성 청소년 가족행복 모바일 앱 개발대회 열어



SK이노베이션은 1227일 숙명여대 백주년 기념관에서 여성가족부와 함께 「여성청소년가족행복 증진을 위한 모바일 앱 개발대회-‘해피톤(Happython)’」을 열고, 7개 팀에 총 상금 1,500만원을 수여했다. ‘해피톤(Happython)’은 정해진 시간 동안 디지털 서비스를 자유롭게 기획하는 의미의 해커톤(Hacker-thon)과 행복(Happy)의 합성어로, 여성청소년가족행복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 아이디어를 밤새 개발해보자는 대회 특성을 표현했다. 이 날, 최우수상을 받은 생활 속에서의 자원 순환과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앱 이외에도 ▲ 다문화 가정정보 알리미 앱 ▲ 용돈관리 앱, ▲ 가족소통 앱 ▲ 가족이 함께하는 팜게임 앱, ▲ 아동 도서 공유 앱이 수상하였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개발된 앱들이 육아, 결혼, 건강, 진학 등 국민들이 일상에서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구자영 부회장 2014년 신년사


SK이노베이션 구자영 부회장은 2“2014년은 차별화한 기술을 통해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신성장 사업 분야에서 가시적 성과를 창출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자영 부회장은 이날 SK서린 빌딩에서 열린 SK이노베이션 계열 신년 교례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사업의 외형뿐만 아니라 내재적 역량도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발전시켜 우리의 비전 달성을 위한 도약의 해로 만들자고 당부했다.


SK이노베이션 구자영 부회장, 쪽방촌 찾아 설 선물 전달



SK이노베이션 구자영 부회장이 127일 신입사원들과 함께 서울시 용산구 일명 ‘서울역 쪽방촌’을 찾아 생필품 세트와 온누리 상품권을 전달했다.

올해 입사한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80여 명은 이날 서울역과 동대문, 영등포 일대 쪽방촌 3,400여 세대를 방문해 총 3억원 상당의 설 선물을 전했다.

SK이노베이션은 매년 초 신입사원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CEO부터 신입사원까지 다양한 행복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날 구자영 부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설을 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